많은 사람이 여성의 몸에 관해 잘못된 믿음을 가지고 있다. 최근 과학전문 뉴스사이트 라이브사이언스(livescience.com)은 이를 5가지로 정리해서 보도했다.

1. 멘스 중에는 임신이 불가능하다?

멘스 중에는 임신할 가능성이 희박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인디애나 대학의 애론 캐롤 교수는 "임신에 관한 한 불가능한 일이란 없다"고 말한다. 그는 '껌을 삼키지 말라: 당신의 신체와 건강에 관한 반쯤 진실과 명백한 거짓말'(2009, St. Martin's Griffin 출간)의 저자다.

2. 폐경이 되면 성욕이 떨어진다?

폐경에 따른 변화는 침실에서 반드시 일어난다고 할 수 없다. 1994년 에드워드 로만과 그의 동료들은 미국인의 성적 습성을 전반적으로 조사했다. 그 결과 50대 여성의 거의 절반이 한 달에 여러 차례 섹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남자와 여자는 동일한 수면시간을 필요로 한다?

남성이 수면 중이나 잠들기 전 침대에서 이리저리 뒤척이는 것은 여성에게 심리적 스트레스를 유발할 뿐 아니라 인슐린 농도와 염증 수준을 높인다. 이것은 건강에 이상을 일으키는 위험요소다. 2008년 미국 듀크대학의 에드워드 수와레즈 교수가 210명의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다.

4. 항생제는 피임약의 효능을 떨어뜨린다?

"심지어 의사들 중에도 이렇게 믿는 사람이 많다"고 캐롤은 말한다. 피임약 만을 먹었을 때 피임에 실패할 확률은 100분의 1 정도다. 이 같은 실패율은 대부분의 항생제와 함께 복용했을 때도 달라지지 않는다고 캐롤은 말했다.

5. 의사는 여성이 처녀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의사들은 10배로 확대해서 봤을 경우에도 성적으로 활발한 여성과 처녀를 정확하게 구별하지 못한다. 이를 뒷받침하는 여러 연구 결과가 발표돼 있다. 처녀막에 구멍이 있는지 여부를 찾아보는 것으로는 알 수 없다. 처녀막에는 원래 구멍이 있기 때문이다.


▶ 앗! 정말?… 몰랐던 '선수'남녀의 연애비법 엿보기
▶ 아니! 이런 짓도… 아나운서·MC 비화 엿보기
▶ 충격적인 방송·연예계… 더 적나라한 실상들
▶ 말도 많더니… 이제부턴 박근혜 vs 안철수 '맞장'?
▶ MB와 측근들 줄줄이 비리 의혹… 이제 시작일 뿐?
▶ 말도 많은 한미 FTA… 한국에 유리한 것이 있나?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