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절전사이트 개설

전력수급 상황과 다양한 전기 절약 요령을 안내하는 절전사이트가 개설됐다.

지식경제부는 최근 절전사이트(www.powersave.or.kr)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실시간 전력수급 현황 및 전력예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가정, 업종, 기업들이 실천할 수 있는 전기절약 행동 요령도 볼 수 있다.

지경부는 "절전사이트와 연동되는 모바일 웹과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보급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에너지절약실천 SNS포럼과 같은 SNS활동과 연계해 홍보를 강화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시민단체 및 학생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절약 시민감시단'이 에너지 절약 실태를 점검하고 낭비사례 및 우수사례를 이 사이트를 통해 홍보하는 시민운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전 국민 5% 자율절전 운동'도 이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가정과 건물이 절전 목표를 등록하면 사후 평가를 통해 이를 실천한 가정과 건물에 인증서 또는 인증마크를 하고 우수 사례집을 제작해 공유하도록 할 예정이다.

지경부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이 사이트를 이용해 전기를 절약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노하우를 다른 이들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다.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절약이 생활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미영기자 mymoon@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