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토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⑧택선- 승군 이후 주춤하고 있지만 좀 더 능력 있는 마필로 최근 늘어난 거리에 탄력과 근성 좋아지며 변화 보였다. 강훈련 소화하며 의지 보이고 상태 좋아 해볼 만한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②리드핸즈톰- 능검 이후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로 직전 의지 부족함에도 가능성 보인 뒤 스피드 보강하며 상태 잘 만들었다. 해볼 만한 편성 맞아 감량 이점 안고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⑩블러싱스타- 직전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투지도 매우 강해졌다.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으로 충분히 경쟁력 보일 마필이라 승부의지만 보인다면 배당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2경주 ⑪푸른새벽- 최근 들어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활기 있으며 탄력감도 좋다. 나은 기수로 교체되고 나은 전개도 가능해 편성이 강하지 않아 충분히 경쟁력 보일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7경주 ⑪터프런- 최근 이전과는 달리 180도 달라진 경주력으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마필이다. 스피드 향상에 뒷심도 보강된 모습에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9경주 ⑦골드빅- 기본 잠재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이다. 직전경주에선 강한 상대, 전개의 불리함, 기수의 전개 실수 등으로 아쉬움을 남겼으나 이번 경주는 적정 경주 여건을 맞이해 노려본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⑥한라의별- 아직 힘이 덜 찬 마필이다. 그러나 경주 경험을 쌓을수록 좋아질 것이다. 최근 기록에서 보듯 엄청난 적응력을 보이면서 우승까지 내다본다.

4경주 ⑧무한신조- 오랜 휴양을 하면서 체력을 틈틈이 관리해 온 것만은 사실이다. 지난 능력 주행심사 시 꼬옥 붙잡고 시종일관 여유의 노래를 부르면서 가볍게 통과한 만큼 우승은 당연하다.

●12월 11일 일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⑦무악- 능검시 가능성 보였지만 데뷔 전 걸음 아끼며 실전적응 마친 뒤 오랜 기간 공들여 전력 보강했다. 걸음 늘린 마필로 발주 병행하며 의지 보이고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 속에 꼭 승부할 마필.

10경주 ⑬캔디공주- 최근 걸음 힘차며 뚜렷하게 전력 신장중인 선, 추입 자유로운 마필로 거리경험 없지만 지구력 보강하며 충분히 전력 다졌다. 상태 계속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⑭다이아몬드휠-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며 걸음 늘렸고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을 보인 마필이다. 전체적으로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이라 훈련 시 보여준 걸음이라면 경쟁력 있다.

4경주 ⑦태수재- 주행이 부드러운 마필이라 보여줄 걸음 더 있으며 지난주부터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했다. 순발력을 앞세워 승부한다면 끈기 보일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⑨하늘문- 이미 현군에서는 충분한 적응력을 쌓은 마필로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했다. 편성이 워낙 약한 가운데 배당의 메리트도 좋아 눈여겨 볼 마필로 손색없다.

9경주 ①연승대로- 항상 혼합경주 편성에서 강점이 있는 마필이다. 기본 능력마로 부담중량에 민감한 마필로 이번 경주는 쉽지 않은 상대를 맞이했으나 부담중량의 이점이 상당히 유리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③엑스파일- 기본 능력은 있으나 승운이 비교적 따라주지 못했던 불운의 마필이다. 다행히도 오랜만에 우승을 거둘 찬스로 기분 좋은 레이스를 펼쳐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4경주 ③기포- 경주를 치를수록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에도 출전마들 만만치 않아 보이지만 혼전 몸싸움에는 일가견이 있어 오랜만에 첫 승 노린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