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으로 크래커, 시리얼, 빵 등 소금기 많은 음식을 먹이면 평생 소금을 좋아하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유아기에 염분을 많이 섭취하면 성인이 돼서 고혈압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이는 미국 필라델피아에 있는 모넬 화학적 감각센터의 선임연구원 레슬리 슈타인 박사가 이끄는 팀의 연구결과다.

슈타인의 연구팀은 생후 2개월 된 건강한 아기 61명에게 소금을 연하게 탄 물을 마시게 했다. 이들의 얼굴 표정과 마시는 양을 관찰한 연구팀은 아기들이 맛에 무관심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아기들은 생후 6개월이 되었을 때 다시 모넬 클리닉에 와서 3종류의 음료를 받았다. 물, 연한 소금물, 조금 더 짠 소금물이었다. 그리고 아기들이 1분간 마시는 양을 통해 소금에 대한 선호도를 측정했다. 부모들에게는 이유식과 일반 음식을 아기들에게 준 일이 있는지를 물어보았다.

그 결과 아기들의 거의 절반인 26명이 크래커, 부드러운 빵, 시리얼 등 소금이 많이 들어있기 쉬운 전분 음식을 먹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아기는 그런 종류의 음식을 먹지 않은 아기들에 비해 소금을 55% 더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소금물 마시기 검사에서 드러났다.

미국소아과 학회는 생후 6개월간은 모유만, 그 후 단단한 음식으로 이유식을 시작한 후에도 모유를 계속 먹일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의사들은 아기들이 생후 6개월쯤 됐을 때 이유식을 시작하라고 권장한다. 하지만 어떤 음식부터 먹이기 시작할지에 대한 지침은 거의 없다.


▶ 또다른 남자와도… '방송인 A양 동영상'의 모든 것
▶ 앗! 정말?… 몰랐던 '선수'남녀의 연애비법 엿보기
▶ 불륜·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이혼결별 속사정
▶ 아니! 이런 짓도… 아나운서·MC 비화 엿보기
▶ MB와 측근들 줄줄이 비리 의혹… 이제 시작일 뿐?
▶ 김정일 사망 그후 이런 일까지… 격랑의 한반도 어디로?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