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복 기원 군밤 행사

서울경마공원은 2012년 새해 첫 경마시행일을 기념하여 '신년 복 기원 군밤 행사'를 시행한다. 서울경마 고객들에게 정성이 담긴 군밤을 제공하여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는 행사다.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중문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월 매주 일요일 전문가 강좌

서울경마공원이 1월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20분부터 50분 동안 럭키빌 1층 북단 미디어센터(키즈프라자 내)에서 경마 전문가 강좌를 실시한다. 8일은 축산경제신문 편집국장이자 말산업 전문기자인 이준영씨가 '경주마들이 착용하는 장구별 용도와 기능'이란 주제로 경마팬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15일에는 '경주전개와 작전'이란 주제로 1,000승의 신화를 이룩한 신우철 조교사가 찾아간다. 29일은 한국마사회 전 경마교육원장인 이용우씨가 경마팬들에게 '말의 활용과 조교 방법'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김문영 발행인 감사패 받아

경마문화신문 김문영 발행인이 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12월 30일 열린 종무식에서 김문영 발행인에게 '선진 경마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로가 커 마사회 임직원 모두의 감사를 뜻을 전한다'는 취지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마사회 관계자는 "김 발행인은 경마에 대한 애정과 헌신으로 우리 경마의 발전과 건전한 경마문화 확립에 크게 기여했다"며 "특히 경마문화신문이 그동안 경마에 대한 왜곡된 편견과 규제를 타파하는 데 가장 주도적인 역할을 해 온 것에 대해 크게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감사패 수여의 의미를 전했다. 김 발행인은 문화일보 기자를 거쳐 1998년 경마문화신문을 창간한 후 한국 경마 발전의 외길을 걸어 왔다.


▶ MB와 측근들 줄줄이 비리 의혹… 이제 시작일 뿐?
▶ 폭력에 멍든 학교, 이정도라니… 적나라한 실상들
▶ 또다른 남자와도… '방송인 A양 동영상'의 모든 것
▶ 앗! 정말?… 몰랐던 '선수'남녀의 연애비법 엿보기
▶ 불륜·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이혼결별 속사정
▶ 아니! 이런 짓도… 아나운서·MC 비화 엿보기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