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범석 조교사
함완식 기수 개인통산 400승 도전

함완식 기수가 개인통산 400승에 도전한다. 함완식은 1월 29일 일요경마에서 '로열스텝'으로 우승하며 399승을 기록해 400승에 1승만을 남겨놓은 상태다. 함완식은 지난 5일 일요경마에서 '지상전'에 기승해 반 마신 차로 2위를 기록해 아쉬움을 사기도 했다. 함완식은 이번 주 다시 한 번 400승 사냥에 나설 전망이다. 1998년 기수로 데뷔한 함완식은 통산 3540전 399승, 2위 408회, 승률 11.3%, 복승률 22.8%를 기록 중이다.

복승률 40% 다승 1위

서울경마공원 의 초반 기세가 대단하다. 1월 한 달간 5승을 기록하며 조교사부문 다승 1위를 기록한 서 조교사는 2월 들어서도 2승을 몰아치는 등 상승세가 가라앉지 않고 있다. 서 조교사는 지난 4일 토요경마 1경주에서 소속조 선로들리(박태종 기수 기승)를 출전시켜 단 한 차례도 선두를 내주지 않고 우승을 차지해 첫 승을 기록한 데 이어 9경주에서 선카운티가 막판 뒷심을 발휘하며 우승을 차지해 통산 2승을 기록했다. 서 조교사는 국산마 히어로 '에이스갤러퍼'를 선봉으로 '선카운티''선로들리''선블라스트' 등 이른바 '선 시리즈' 마필들의 선전에 힘입어 올해 통산 7승을 기록, 다승 부문 단골손님인 박대흥, 신우철 조교사를 제치고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구형 교통카드를 신형으로 교환 배부

KRA서울경마공원(본부장 엄영호)은 서울경마공원 중문 스마트 게이트 앞에서 신형 교통카드 배부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경마공원 내 스마트 게이트는 선불교통카드(티머니, 캐시비)로 입장이 가능했지만, 구형 교통카드(교통전용)는 인식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서울경마공원은 구형 교통카드를 소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형 교통카드로 교환해주는 행사를 개최한다. 현재 서울경마공원 중문 스마트 게이트는 현금 이용 및 무료입장 고객을 위해 현금 매표소도 병행 운영하고 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