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⑧그릴리페임- 초반 느린 단점 있지만 후반 갈수록 탄력 살아나 늘어난 거리 유리한 추입형 마필이다. 스피드 보강하며 전력 끌어 올렸고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에도 유리해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④금각이- 직전 착지불량과 게이트 불리로 자리 못 잡아 외곽 고전했지만 좀 더 능력 있는 마필이다. 빠르지 않은 흐름 스피드 있어 전개도 유리하고 걸음 늘고 있어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⑦천붕비상-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걸음 늘렸고 힘이 차면서 주행자세도 한결 부드러워진 마필이다. 전체적으로 걸음 완성도 떨어지는 마필들의 접전이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2경주 ⑬기쁜아침- 연일 강도 높은 훈련으로 걸음 늘렸고 힘이 차면서 주행자세도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다. 기본 능력도 보유한 만큼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①꽃마루- 데뷔 후 꾸준하게 실전 적응중인 마필로 최근 강한 상대와의 대결에서도 꾸준한 걸음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승부기수의 기승에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한 만큼 입상 유력한 마필로 손색없다.

10경주 ⑩안성축제- 지난 9월 이후 다소 슬럼프 기미를 보였던 마필로 직전경주 깜작 입상에 성공해 이변의 주역이 됐다. 당시 경주는 어부지리보다는 자력으로 볼 수 있어 이번 경주 입상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6경주 ⑧행운유수- 능력이 있는 것에 비해 실전에서 그다지 맥을 추지 못하고 있어 갑갑할 노릇이다. 그동안 상대마들에 비해 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우승을 거두기에 충분하겠다.

8경주 ⑩나노시티- 데뷔전에는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다. 최근 2연승을 거두면서 엄청난 괴력으로 팬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어 이번 경주 역시 단독 선행 찬스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2월 19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⑪황금비율- 능검시 가능성 보였지만 연속 탐색하며 전력 숨긴 마필로 직전 늘어난 거리 의지 부족함에도 뚜렷한 걸음변화 보였다. 강훈련 소화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속에 감량이점 안고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⑩최고여신- 능검시 능력 은폐했음에도 신마답지 않은 안정된 자세 속에 큰 주폭과 유연한 발놀림으로 시종 여유로운 주행 돋보인 마필이다. 공들여 완성도 높이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6경주 ⑨장수하늘- 선입형 마필로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렸고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해 집중했다. 힘이 차면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진 마필이라 승부력 있는 기수 기승해 거센 도전 가능하다.

10경주 ①스카이트레인- 선행도 가능한 마필로 승군전 맞이했지만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했고 투지도 더욱 강해진 마필이다. 현군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이라 거센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⑦블랙테리엇- 혈통적 기대치가 높은 마필로 이번 경주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기본 능력에서 월등히 앞서 있고, 전개의 이점 또한 유리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6경주 ⑩에이스볼트-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마필로 최근 강공이 아쉬웠지만 경주 내용은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경주는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1700m 경주 여건이 좋아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6경주 ①돌풍강호- 엄청난 뚝심은 폭발적이다. 직전 거리에 대한 부담감으로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으나 이번에는 단연 인기가 집중된 만큼 팬들의 기대에 보답할 것으로 보인다.

9경주 ⑭자이카- 세계일보배 경마대회라서 그런지 탄탄한 경주다. 그러나 최근 경주에서 보듯 엄청난 괴력을 지니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다. 크나 큰 경마대회 착실히 챙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