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⑤최고명장- 최근 주행 안정되며 탄력과 뒷심 눈에 띄게 좋아진 마필로 승군전 거리 늘고 상대 강해졌지만 공들여 승군 준비 잘 마쳤다. 상태와 걸음 더 좋아져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⑬아리랑특급- 직전 외곽 무리한 주행 후에도 후반 갈수록 안정된 걸음으로 선전한 뒤 지구력 보강하며 승군준비 잘 마친 발전 기대치 높은 마필이다. 상태와 걸음 더 좋아져 상승세 이어가기 위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⑦치유천비- 힘이 차면서 직전부터 스타트 능력 좋아진 마필로 동조 상위군 마필과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한 가운데 탄력감도 더욱 좋아져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5경주 ⑥온누리플라자- 주행 심사시 초반 추진 약한 가운데 후미 전개 후 종반 무리하지 않고 뚝심 살려 통과한 마필이다. 승부의지 보인다면 나은 전개도 가능하고 훈련내용도 매우 좋아 우승도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⑤아리랑바람- 실전 적응 중 빠르게 힘이 차고 있는 가운데 특히 종반 힘에서 강점을 보여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이번 경주는 앞선이 강하지 않아 전개의 이점까지 주어져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9경주 ⑤기흥장군- 한동안 슬럼프 기미를 보여 능력 발휘에 있어 아쉬움을 남겼던 마필이다. 최근 회복세와 함께 이전에 보여주지 못했던 결정력까지 보완된 모습이라 이번 경주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⑪인디언체로키- 기본 능력에서 보듯 탄탄하다. 특히 선행과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일단 탄력을 받은 만큼 당분간 상승세는 계속 이어진다.

5경주 ⑪과천돌풍- 능력에 비해 최근 입상 하는데 실패를 했다. 물론 주로 경험이 없어 아쉬움을 주었으나 이번에는 단거리 경주이니만큼 기선을 제압하면서 목이 말랐던 우승 거둔다.

<3월 11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④오대산- 직전 의지도 부족했고 진로 막히며 전개 꼬였지만 재탄력 받는 근성 있는 걸음 변화 보였다. 빠르지 않은 흐름에 스피드 있어 앞선 전개 유리하고 강자 없는 편성에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⑦굿파트너- 발주 악벽으로 성적 부진하지만 탄력은 그대로 살아있고 직전 스타트 나아진 변화 보인 마필이다. 발주 공들이며 전력보강 마쳤고 빠르지 않은 흐름에 전개 유리하고 상태 좋아져 해볼 만한 편성에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5경주 ⑥메리인그란- 데뷔 이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걸음 늘린 마필이다.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했고 힘이 차면서 투지도 강해진 마필이라 편성 만만해 거센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9경주 ④퀸비- 최근 들어 가장 길게 강구보를 시행하며 걸음 늘린 마필이다. 주행자세도 직전보다 안정된 모습 속에 파워감도 증폭된 마필이라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⑥우람이- 현재 보여준 걸음보다는 앞으로 보여줄 걸음에 좀 더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로 최근 다소 약한 말몰이가 아쉬웠다. 이번 경주는 강공 속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11경주 ③트릭오브리아-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기대치가 높은 가운데 최근 경주에서는 예전 대비 향상된 뒷심으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이번 경주에 능력기수 기승해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②챔피언컨셉트- 세 번의 주행검사를 치르면서 통과했으나 데뷔전에서 의외로 선전했다. 앞으로 경험을 쌓을수록 진가는 더욱 나타날 것이다. 이번에는 우승이 유력시된다.

5경주 ⑦화이트삭스- 출전마들이 다소 허접한 가운데 그래도 눈에 띄는 마필이다. 직전 준우승으로 서서히 기량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에는 우승을 거두는 데 이상이 없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