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7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①엘레나- 능검시 초반 불안한 모습 보였지만 이후 주행 안정된 모습으로 시종 여유롭게 전력 은폐하며 능검 통과한 마필이다. 마체에 비해 주폭과 탄력 좋고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10경주 ③그랜드머니-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에 탄력 좋아 전개 유리하다. 직전 의지 부족함에도 끝걸음 여력 있는 변화 보인 뒤 공들여 전력 보강 마쳤고 상태 좋아 해볼 만한 편성에 감량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⑪미스터올라-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동반 훈련으로 끈기 보강한 마필이다. 보여준 걸음은 미흡하지만 힘이 차고 있는 과정에 있으며 거리 줄어 선입전개로 입상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6경주 ⑫스마트챔피언- 직전 훈련강도 올리면서 걸음 변화 보인 마필로 강약 조절하며 컨디션 조율했다. 주행도 부드러워진 마필이라 승부의지 보인다면 거센 도전이 예상되는 배당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⑧와하하-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로 이번 경주 승군전에 임하나 늘어난 거리가 유리해 보인다. 강단과 뚝심이 좋아 현거리 강점 보일 마필로 손색없다.

7경주 ⑧최종병기- 실전 적응 중 힘이 차고 있는 마필로 그동안 두 번의 경주를 통해 적응에만 주력했다. 이번 경주는 오랜만에 강공이 기대되고, 약 상대 속 마방의 승부의지가 높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⑩대번승리- 데뷔전에서 과도한 인기를 얻었으나 심적으로 부담을 느껴서인지 아쉬움을 주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설욕을 벼르고 있어 우승을 거두는데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5경주 ⑦통제사- 최근 2연속 3위를 차지할 만큼 잠재력이 있어 이번에야 말로 우승의 목마름은 충분히 해소될 전망이다. 특히 출전마들이 허접해 발걸음이 가벼워지겠다.

<3월 18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⑪머니파티- 능검시 출발 좋았지만 제어성 말몰이로 후미 처진 뒤 전력 은폐했음에도 막판 상당한 탄력으로 여유로운 걸음 보여준 완성도 높은 마필이다. 데뷔전 준비 잘 마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⑪볼타- 직전 시종 여유로운 모습으로 선전했고 출전마 중 순발력 가장 좋아 경합 없이 편하게 선행 나설 수 있는 마필이다. 승군전 거리 늘었지만 지구력 보강하며 준비 잘 마쳐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⑨빛과소금- 순발력을 보유한 마필로 공백 있지만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투지도 데뷔 이후 가장 좋아진 마필이다. 전개 이점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7경주 ⑪이피톰비- 순발력과 뚝심을 겸비한 마필로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직전보다 발놀림에서 파워감이 느껴진다. 승부의지만 제대로 걸어준다면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④빅터빈- 실전 적응 중 힘이 차고 있는 마필로 직전경주 다소 약한 의지 속에 종반 상당히 좋은 경주력을 발휘한 바 있다. 이번 경주는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강공이 기대돼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6경주 ④과천동이- 현군에서는 충분한 적응력을 쌓은 마필로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다. 내측 최적 전개 후 종반 역전 노려볼 최상의 경주 여건을 맞이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⑦파시주니어- 실전에 들어서 기대 만큼 보이지 않아 안타깝기 그지없다. 하지만 최근 전력을 가다듬고 나온 만큼 이번에는 초반부터 강경 일변도로 우승을 위해 총공세 펼친다.

7경주 ①돌풍강호- 매번 출주시 압도적인 인기를 얻을 만큼 능력 마필이다. 게다가 거리에 대한 적응력까지 마쳐 이번에는 우승 노린다. 인코스 이점으로 경주를 주도하기가 훨씬 수월해 상대적으로 체력소모도 적어 유리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