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②레이징팀- 최근 컨디션 난조로 고전중이지만 분명 능력 더 있는 선ㆍ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주기 길지만 충분히 휴식 취하며 전력 재정비 마쳤고 상태와 걸음 호전돼 해볼 만한 편성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⑦행운축제- 능력 있고 변화 보이지만 승군 이후 늘어난 거리 걸음 아끼고 적응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스피드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에 유리하고 상태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⑫개마전설- 직전경주 늦발에 아쉬움 남긴 마필이라 스타트만 무난하게 끊어 준다면 나은 전개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강구보시 탄력이나 상태도 매우 좋아 거센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6경주 ⑤미스틱우먼- 강구보로 마무리하는 모습 속에 힘이 차면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지고 탄력감도 좋아진 마필이다. 기본 능력도 보유해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한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⑥스마트브레인- 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마필로 주행 심사시 신예마답지 않은 안정된 모습을 보여준 가운데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특히 모계 혈통이 상당히 좋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6경주 ⑤미스틱우먼- 직전경주 강한 훈련 시행이 오히려 능력 발휘에 있어 저해 요소가 됐다. 이번 경주는 훈련 강도를 약하게 가져간 가운데 컨디션 조절에 만전을 기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①우승복- 지난 겨울 찬바람이 불 즈음에 미친 듯 힘이 차기 시작하면서 2연속 준우승을 거두었다. 이번에도 상승세를 발판 삼아 우승을 거두기엔 충분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8경주 ④당대전승- 능력에 비해 아직 기대에 미치지는 못하고 있는 마필이다. 직전 세계일보배 경마대회에서 근성을 보여주긴 했으나 아쉬움의 연속이다. 하지만 따뜻한 봄기운을 맞으면서 앞으로 보여줄 것이 많아 기대가 된다.

<4월 1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⑥한가위- 직전 착지불량으로 자리 못 잡아 시종 외곽 무리한 주행으로 고전했지만 분명 능력 더 있는 마필이다. 전과 달리 스피드 향상된 변화 보인 뒤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⑥늘푸른톱- 능검시 가능성 보였지만 걸음 아끼고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직전 주행 안정되며 탄력과 근성 좋아진 변화 보인 뒤 기수 직조로 공들여 상태와 걸음 더 좋아져 해볼 만한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6경주 ④대행수- 기본 순발력도 보유한 마필로 지난주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걸음 늘렸고 투지도 살아난 마필이다. 전체적으로 기복 있는 마필들의 접전이라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9경주 ①미티오후안- 직전대비 훈련강도 대폭 올리면서 전력 다졌고 힘 있는 발놀림에 주행도 부드러운 마필이라 보여줄 걸음 더 있다. 출발지 이점 살린다면 나은 전개로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⑥야호프레즈- 초반 순발력과 종반 뒷심을 겸비한 신예 마필로 기본기가 좋은 가운데 실전 적응을 마쳐 한층 나은 걸음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번 경주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6경주 ④대행수- 5군 승군 후 적응 중 현군에서는 이미 검증된 전력이나 직전경주에서는 경주 중 재차탈락으로 인해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던 모습이었다. 이번 경주는 건강상에 변수가 없어 호성적이 기대된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⑧여의골드- 기본 능력은 있으나 데뷔전에서 아쉽게 입상에 실패했다. 이번에는 전력을 가다듬고 나름대로 승부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만큼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단독 선행 후 우승이 유력시된다.

5경주 ⑤비약만리- 경쾌한 발놀림이 아주 환상적이다. 매 출전시 한 계단씩 순위를 끌어 올리면서 이번에는 우승을 거둘 찬스다. 더구나 단거리 경주이니만큼 결승선까지 맨 먼저 도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