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바이우
꽃을 닮은 봄 메이크업은 뭐가 있을까? TV 홈쇼핑 업체들이 너도나도 봄맞이 메이크업 룩을 제시하고 있다. 홈쇼핑 화장품을 통해 뷰티 트렌드 3를 알아봤다.

파운데이션-블러셔-하이라이터 기존 순서 반대로

# 반전 메이크업

반전을 통한 메이크업은 즐겁다. 고정관념을 벗은 반전 메이크업이 부상 중이다. 반전은 세대와 분야를 넘나들며 화두가 되고 있다. 뷰티업계 역시 반전에 주목한 제품이나 룩을 제안하고 있다. 메이크업 순서를 뒤집거나 제품 형태를 바꾸는 등 반전으로 기존과는 다른 메이크업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CJ오쇼핑의 우현증 는 반전 메이크업의 제품을 주목 받고 있다. 기존의 방식을 완전히 뒤집어 시작단계부터 빠르게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파운데이션-블러셔-하이라이터의 기존 화장 순서를 반대로 하면 된다.

키스바이우 키스 톡 블러셔
NS홈쇼핑의 무드매처 립스틱은 제품 색과 달리 입술에 바르면 자연스러운 입술로 연출하는 화장품으로 반전을 꾀하고 있다.

볼류머-파운데이션 섞은 젤 제품 등 선보여

# 광 메이크업

빛나는 광(光) 메이크업이 옷을 갈아입으며 장수하고 있다. 물광, 윤광, 결광, 수분광 등이 이름을 달리하며 매 시즌 선보이지만 결국 얼굴이 빛나 보이게 해주는 표현법이다. 홈쇼핑 뷰티브랜드들은 광 메이크업을 실현할 수 있는 제품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의 원조 조성아 원장은 올 봄 조성아22 컬렉션에서 볼류머와 파운데이션을 섞어 탱탱하고 촉촉한 젤 광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

조성아22 파운데이션C&T블렌더
에라페이스 파운데이션은 피부 윤기와 결을 살려 쫀쫀하고 촉촉한 꿀광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한다.

봄의 싱그러움+생동감 블러셔로 자연스럽게

# 오렌지 메이크업

색조 분야에서는 단연 오렌지 컬러가 강세다. 봄의 싱그러움과 생동감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어 여성들의 입술을 물들이고 있다. 조성아22는 젤로오렌지 립스틱으로, 는 뺨과 입술에 사용하는 키스 톡 블러셔를 내놨다.



이현아기자 lalala@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