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④환희의승자- 능력 더 있고 변화 보이지만 걸음 아끼고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공들여 발주와 병합훈련 병행하며 스피드와 근성 보강했고 걸음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②더비가드- 직전 늘어난 거리 좋은 끝걸음으로 여력 남긴 마필로 승군전 이지만 지구력 보강하며 승군대비 준비 잘 마쳤다. 상태와 걸음 더욱 좋아져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상승세 이어 가기 위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⑥두지-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며 힘이 차면서 지세가 많이 안정되고 탄력과 상태도 좋아졌다. 나은 전개로 자력 입상까지도 기대할 수 있는 마필이다.

5경주 ⑫주얼헌터- 직전 대비 훈련강도 자체는 비슷하지만 힘이 차면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진 마필이다. 기본 추입력을 보유한 마필이라 상태 호전세 보인 만큼 입상까지도 연결될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7경주 ⑨무패우승- 최근 실전 적응 중 힘이 차고 있는 마필로 종반 뒷심 발휘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주는 인기마의 능력이 크지 않아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혼전시 기대치가 높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10경주 ②선카운티- 최근 상승세가 뚜렷한 가운데 월등히 힘이 차고 있는 마필이다. 특히 직전경주는 종반 막강한 탄력으로 중, 장거리 기대치를 높여 이번 경주 혼전 속 종반 역전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⑤제이에스선- 능력에 비해 아직 첫 승을 거두지 못한 대기만성형의 마필이다. 하지만 강적들과 함께 순발력을 다지고 나온 만큼 이번에야말로 우승을 챙길 절호의 찬스로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6경주 ⑥과천동이- 마필 가격도 만만치 않은 만큼 능력은 있는 마필이다. 더구나 팬들의 인기를 받아 왔음에도 실전에서 실망을 안겨준 대표적인 케이스다. 다행히도 이번에는 허접한 마필들과 편성되어 우승을 노릴 절호의 찬스다.

<4월 22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⑧연주대군- 능력 있고 변화 보이지만 걸음 아끼고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병합훈련 하며 스피드와 근성 더욱 좋아졌고 걸음도 많이 늘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⑥사향- 직전 외곽 불리한 주행 후에도 뒷심과 끈기 나아진 마필로 탄력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에 유리하다. 강훈련 소화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⑤신흥명가- 데뷔전 아쉬움 남긴 마필이라 보여줄 걸음 더 있으며 훈련강도 대폭 올리면서 걸음 늘렸다. 탄력감도 직전보다 더욱 좋아져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4경주 ③신비인그란- 지세가 높은 단점 있지만 힘이 차면서 걸음 변화 보였고 상위군 마필과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했다. 지세도 많이 안정된 모습이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⑥마이티홍콩-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이번 경주는 단독 선행의 찬스를 맞이했다. 주로의 이점 속 1300m 거리라면 선행을 나선 후 버티기 충분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10경주 ⑤승천지수-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최근 4군 승군 후 적응력을 마친 가운데 이번 경주는 선행 찬스를 맞이했다. 소속조의 승부의지도 상당히 높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⑤파시주니어- 능력 주행검사에서 1분2초9로 여유롭게 보여준 것이 무색할 만큼 기량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속이 타들어 가고도 남음이 있다. 허나 전력을 가다듬고 출전한 이상 우승을 노린다.

4경주 ⑬야호프레즈- 주행검사도 여유롭게 통과한데다 직전 준우승을 거두어 이미 기량은 인정을 받기에 충분하다. 이번에도 별다른 강자가 보이지 않아 우승에은 그냥 떼논 당상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