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③뉴톱- 주행 불안으로 성적 부진했지만 직전 주행 안정된 모습에 스피드 향상되며 걸음 변화 보인 뒤 강훈련 소화하며 전력 끌어 올렸다. 상태와 걸음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③라온빅토리- 탄력과 주폭 좋아 발전 기대치 높은 마필이지만 데뷔전 제어성 말몰이로 탐색 일관했음에도 끝걸음 여력 많이 남았던 마필이다. 빠르지 않은 흐름에 늘어난 거리 유리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①제이에스윈드- 순발력이 좋은 마필은 아니지만 데뷔전 걸음 아끼는 모습이라 나은 뚝심 기대할 수 있다.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는 모습 속에 투지도 매우 강해져 자력 입상 기대한다.

4경주 ⑩빅석세스- 순발력은 있지만 뒷심 부족으로 아쉬움 남기고 있는 마필로 출발연습과 강구보를 병행하며 걸음 늘렸다. 주행악벽도 사라진 만큼 거센 도전이 예상되는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⑩깊은탄력- 내측 사행의 악벽을 가지고 있으나 현군에서는 충분히 통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마필이다. 이번경주 편성이 강하지 않고, 충분히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9경주 ⑨슈퍼선데이- 직전경주 시종 외곽 전개로 인해 능력 발휘에 아쉬움을 남겼던 마필이다. 현군에서는 충분히 강자로서의 능력 발휘가 기대되고, 이번 경주 편성상 약상대를 맞이해 노려본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②천리기상- 이번 경주에서도 강력한 강자가 없어 오랜만에 첫 승을 거둘 행운의 찬스다. 우승이란 능력도 중요하나 편성운도 따라줘야 가능한 것이다.

5경주 ⑪물안개- 매번 강적들과 편성에서도 우승을 거둘 듯 하면서도 막판 2%가 부족해 안타까움의 연속이다. 이번에는 와신상담 재기의 칼날을 다듬고 나와 기대된다.

<5월 27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③록오브선더- 최근 주행 안정되며 스피드와 탄력 나아진 변화 보였지만 직전 전개 꼬여 자리 못 잡아 아쉬움 남긴 마필이다.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⑩수정같이- 승군전 거리 늘고 상대 강해졌지만 주행 안정되며 전력 상승세 뚜렷한 마필이다. 승군대비 강훈련 소화하며 전력 끌어 올렸고 탄력과 걸음 더욱 좋아져 상승세 이어가기 위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①꿈의축제- 6군 마필로 연속 점핑 출전하고 있다. 보여준 걸음은 미흡하지만 새벽 훈련시 직전보다 더욱 좋아진 탄력과 상태 보인 만큼 편성 그리 강하지 않아 배당 노릴 마필이다.

7경주 ⑫칸초댄서- 훈련 강도 자체는 직전과 비슷하지만 동반훈련을 시행하는데 컨디션 회복된 모습 속에 탄력이나 상태 매우 좋아졌다. 기수 불안하지만 걸음변화 보일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6경주 ⑩수정같이- 그동안 보유한 능력 대비 실전에서 아쉬움을 준 마필로 직전경주 데뷔 첫 우승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현 능력상 3군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고, 여전히 강공이 기대돼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8경주 ⑧안성축제- 최근 연이어 강한 상대와 대결을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경쟁력 있는 걸음을 통해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 역시 만만치 않은 상대를 맞이했으나 배당 대비 능력에서 앞서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6경주 ④골드빅- 데뷔 초에는 상당히 두각을 반짝 나타냈으나 그 후로는 시원치 않은 부진함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예민한 경주마일수록 사기에 민감한가 보다. 다행히 직전부터 빠른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어 예전의 기량 보여준다.

10경주 ⑨쿨딜- 우람한 체구에다 뚝심을 겸비하고 있어 당분간 상승세는 계속된다. 게다가 거리에 대한 적응력까지 마친 만큼 이번에도 연투가 불가피하다. 혼전 몸싸움에서도 좀처럼 밀리지 않는 장점도 있다.



경마문화신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