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 6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엄영호)은 6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6월 중 경마 시행일수는 총 10일(5주)이며, 경마개최일은 6월 2일부터 7월 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이다. 경주 수는 총 110개며, 86개의 국내산마 경주와 24개의 혼합경주가 열릴 예정이다. 경주 당 편성두수는 일반경주는 7두부터 12두이며, 대상경주는 5두부터 14두이다. 대상특별경주로는 3일 스포츠조선배 대상경주, 24일 스포츠서울배 대상경주가 개최되며 10일과 17일에는 각각 타이틀경주로 스포츠한국배 경주, MBN배 경주가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KRA 한국마사회 경마정보사이트(http://race.kr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마정보 공지 1시간 빨라진다

KRA서울경마공원은 매주 목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는 출마정보 게재 시간이 경주 분석 및 예상에 촉박하다는 지적에 따라 출마정보를 기존 17:00에서 16:00로 조기 공지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서울경마공원은 중복 신청된 기수 내역을 조교사와 기수들에게 문자발송하고, 기수별 기승 횟수 제한 내역을 전산화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바 있다. 서울경마공원은 출마정보가 조기 공지됨에 따라 경주 분석 시간이 확대되어 고객 만족도가 제고되고 전문지 질 개선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사회-전남 '명예경찰기마대' 창설

KRA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와 전남지방경찰청이 함께 손을 잡고 전라남도 명예경찰홍보기마대를 창설하고 지난 5월 24일 발대식을 가졌다. 명예경찰홍보기마대는 승마경력자 11명으로 구성된 경찰협력단체로서 여수세계박람회 등 각종 행사 의전 및 질서유지활동을 통해 전남경찰을 홍보하고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경찰'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더불어 기마대 현장체험 등을 통해 건전한 승마발전 및 승마인구 저변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사회와 전남지방경찰청은 향후 현직 경찰로 구성된 경찰기마대를 육성해 기마대를 경찰 특화사무로 개발, 홍보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