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①미스터트리플- 실전경험 없지만 능검시 후반 갈수록 채찍반응 보이며 탄력과 근성 있는 걸음으로 가능성 보인 마필이다. 좋은 주폭 지녔고 데뷔전 준비 잘 마쳐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②아케자- 능력 있고 변화 보이지만 걸음 아끼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스피드 부족한 단점 있지만 탄력과 근성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에 전개 유리하고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전개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⑧멀티스페셜- 데뷔 이후 이렇다 할 걸음 보여주지 못했지만 훈련강도 대폭 올리면서 전력 다졌다. 투지도 매우 강해진 만큼 현군 부진 마필들의 접전 속에 종반 한발 기대할 수 있는 상태호전 마필이다.

7경주 ⑤인천의비전- 체구가 적어 최근 훈련강도 낮추며 체중을 불린 마필로 다시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졌다. 상태도 몰라보게 좋아진 모습이라 현장 체중변화 심하지 않다면 강하게 노려보고 싶은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9경주 ④라이징맨- 현군에서는 강자로 인정될 수 있는 마필로 한동안 슬럼프를 겪었으나 최근 뚜렷한 회복세를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경주 여건도 좋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12경주 ②케이원지- 그동안 쉽지 않은 상대와의 대결로 인해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던 모습이었으나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능력 대비 저평가되고 있어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⑦블랙스완- 잘생긴 근성마로 실전 치르면서 걸음 변화 뚜렷한 상승마다. 마필 두수 몇 두 안되고 강자 없는 편성이라 직전처럼 차분하게 내측선입 올라와 직선추입 가능해 복승식 한 자리 유력한 편성의 축이다.

3경주 ⑤앱설디어-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잠재적 상승마로 직전경주 선행 강한 편성에서 고전하고 출주 주기 길어졌다. 강자 없고 선행 약한 편성이라 한 타임 빠르게 직선추입 가능한 입상도전마다.

<6월 17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②빅트리스- 승군 이후 강자 틈 고전하다 직전 당일 안장 교체되며 의지 부족함에도 탄력과 근성 확연히 좋아지며 변화 보인 마필이다.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고 적임기수 기승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⑦신고수- 분명 능력 더 있지만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로 직전 늘어난 거리 의지 부족함에도 탄력 나아진 변화 보였다. 빠르지 않은 흐름에 전개 유리하고 주기 빠르지만 상태도 좋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⑥로열스텝-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하며 탄력이나 상태 매우 좋아진 모습이다. 현군 기본 능력도 보유한 만큼 편성 약해져 자력 입상까지도 기대할 수 있어 강하게 노려본다.

6경주 ②백화령-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했고 투지도 살아났다. 편성 자체 그리 강하지 않아 승부의지만 제대로 보여준다면 경쟁력 있는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③사향-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승군전에 늘어난 거리가 관건이나 워낙 약한 상대를 맞이했고, 능력기수의 기승에 상대 또한 강하지 않아 관심마로 손색없다.

3경주 ⑩마도로스- 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마필로 주행심사시 양호한 순발력에 종반 뒷심으로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여타 인기마의 능력이 크지 않아 입상 도전할 복병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⑦영원한친구- 마필 두수 몇 두 안되는 분할 경주로 직전경주 최외곽 게이트에서 그림같은 추입을 하며 입상한 상승마다. 강자 없고 선행 약한 편성이라 경주중반 감고 나와 직선승부 가능한 입상유력마.

3경주 ⑫북해의별- 출발지 외곽이나 직전경주 입상한 상승마로 순발력 좋아지며 걸음변화 보이는 잠재적 능력마다. 강자 없고 전개 유리해 출발부터 강하게 감고 나와 앞선승부 가능해 복승식 한 자리 유력한 편성의 축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