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④흑룡비상- 실전경험 없지만 능검시 전력 은폐한 마필로 좋은 체형에 주행자세 좋아 발전 기대치 높다. 오랜 기간 전력 다지며 상태 잘 만들어 데뷔전 준비 잘 마쳐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③만추- 최근 주행 안정되며 변화 보이고 걸음 늘고 있지만 직전 초반부터 충돌과 진로 막히며 전개 꼬여 승부 포기한 마필이다. 휴식 취하며 컨디션 조율 잘 마쳤고 상태 좋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⑧자금성- 승군 후 훈련 내용 미흡한 가운데 고전했다. 훈련 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진 마필로 주행도 부드럽고 탄력감도 몰라보게 달라진 마필이라 편성 강하지만 걸음변화 보일 마필이다.

2경주 ③이루리- 주행 심사시 잠재력 보였던 마필로 훈련 내용이 미흡한 가운데 실전 고전했지만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다. 탄력이나 상태도 매우 좋아 잠재력을 발휘한다면 입상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⑦꽃마루- 이번 경주 비염 증상으로 인해 11주 만에 출전을 하고 있으나 현재 경주에 출전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 편성상 한 수 아래의 상대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8경주 ⑤눈깜짝이-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전형적인 선행형 마필로 최근 1400m 경주 여건에서는 지구력 부족의 모습을 보였다. 이번 경주는 훈련시 지구력 보강에 신경 써 경쟁력 보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⑧자금성- 직전 인기 최하위권으로 팔렸던 마필 치고는 나름의 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전히 훈련시 걸음도 좋아 직전 정도의 경주력은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10경주 ⑩장군포- 매 경주 꾸역꾸역 뛰어주며 걸음에 특징이 없는 마필이다. 하지만 현군 최약체 편성을 만났고 모든 마필들이 부담스러운 1900m 경주라면 이 마필의 단점이 장점으로 부각이 될 것 같다.

<6월 24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②문학스타- 직전 경주에서 예전과 달리 스피드 좋아진 걸음에 완성도 높아진 모습으로 공백적응 마쳤다. 강훈련 소화하며 스피드와 탄력 더욱 좋아져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⑨대장파티- 능력 있지만 주행 산만해 거세한 마필로 직전 외곽 무리한 경합으로 고전하며 공백적응 마친 뒤 강도 올려 전력 다졌다. 주행 안정되며 걸음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③한가위- 직전대비 훈련강도 대폭 올리면서 전력 다진 마필로 주행 안정되고 탄력감도 좋아졌다. 승부 강한 기수로 교체돼 기본 능력도 보유한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3경주 ②문학스타- 직전 훈련 내용 미흡한 가운데 고전한 마필이다.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졌고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져 순발력도 보유한 만큼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6경주 ⑫브라운테리엇- 보유한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계인대염 증세로 12주 만에 출전을 하고 있으나 충분한 휴식을 했고, 워낙 능력에서 경쟁력을 갖춰 입상 유력한 마필로 손색없다.

10경주 ⑧미미의딸- 선입력과 종반 추입력 발휘가 모두 가능한 마필로 직전경주 뒤늦게 상당히 좋은 탄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승군마가 인기를 모을 만큼 편성이 해볼만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⑫상석- 지금까지 보여준 기량은 아무것도 아닐 만큼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분명 앞으로 주시하고 지켜봐라. 어느 순간 탄력을 받으면 시어머니도 못 말릴 정도로 매섭게 치고 나갈 것이다.

4경주 ①매직보이- 실전에서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해 소속조 마방 식구들이 새카맣게 타들어 가고 있다. 그러나 이젠 어느 정도 주로 감각을 익혀 자신감을 찾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기대감이 충만해 안도의 빛이 감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