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제3회 승마지도사 시험 접수

KRA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8월 3일부터 12일까지 승마지도사 자격시험 원서를 접수한다. 승마지도사 자격시험은 전문 승마지도자의 양성을 위해 한국마사회가 승마교관으로서 능력을 검정하고 시행하는 국내 첫 민간 승마 자격증이다. 승마지도자 자격시험은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원서접수는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 '말산업자격검정'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승마 시험과목은 필기시험 3과목(마술학, 마학, 말보건관리), 실기시험 2과목(마장마술, 말관리실무)이며 경기지도자 2급 이상 자격소지자에게는 실기시험이 면제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와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최고의 경마경주' 고객 설문조사

KRA한국마사회는 고객지향적인 박진감 넘치는 경주 창출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매주 열린 경주 중 최고의 경주와 최악의 경주를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다. 고객들은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매주 가장 재미있었던 경주와 재미없었던 경주를 꼽고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남길 수 있다. 설문조사 결과는 보다 수준 높은 경주여건을 조성하는 데 반영된다. 지난 주말 열린 7ㆍ8일 경주에 대한 설문조사는 8일부터 14일까지 홈페이지(www.kra.co.kr)를 통해 진행된다. 설문조사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마사회-체육진흥공단 감사업무 협약

KRA한국마사회는 오는 19일 과천 서울경마공원 대강당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내부감사 선진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협약을 통해 2개 기관 감사실은 전문분야 감사 전문분야 인력지원,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인력 공동 구성 등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교류·협력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하는 2개 기관은 각 기관의 주요사업 분야에 대한 특화된 감사기법 및 감사사례를 전파해 철저한 감사업무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