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8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②점프점프- 선ㆍ추입 자유로워 전개도 유리하지만 탄력과 근성 좋아 혼전 유리한 마필이다. 직전 불리한 주행 후에도 탄력 확연히 나아진 변화 보인 뒤 상태와 걸음 더 좋아져 승군전 상대 강해졌지만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⑤야호라이언- 최근 걸음 변화 보이지만 직전 늦발과 무리한 주행으로 아쉬움 남긴 마필이다. 탄력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 유리하고 여전히 좋은 컨디션에 걸음도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⑥해피하우스-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힘이 차면서 한결 주행이 부드러워진 마필이다. 편성 자체도 그리 강하지 않아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5경주 ⑤킹덤레이스-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졌고 탄력이나 상태 더욱 좋아진 모습이다. 거리 늘었지만 기본 뚝심을 보유한 마필이라 자력으로 입상도전에 나설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②엑설런트가드- 스피드와 종반 힘을 고루 겸비한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현군 약 상대를 맞이했고, 1000m 경주거리에 전개의 이점까지 더해져 능력 발휘 용이한 마필로 손색없다.

5경주 ②실비아드리머- 중, 장거리형 마필로 기대치가 높다. 이번 경주는 1800m로 최적의 경주 여건을 맞이했고, 경쟁마 대비 능력과 전개의 이점 등에서 경쟁력 발휘가 기대돼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⑦바다돌풍- 전개 자유로운 마필로 직전경주 강한 상대 틈에서 고전했으나 마체 당당한 잠재력 좋은 마필이다. 강자 없고 선행경합 예상되는 경주라 경주중반 감고 나와 직선승부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

3경주 ⑤대싱치프- 지구력 부족해 장거리 기대치 떨어지나 단거리 강점 보일 순발력 좋은 마필이다. 현군 강자 없고 선행 약한 미승마 경주에 능력기수로 교체해 출발부터 밀고 나와 앞선 승부 가능한 입상 유력마.

<7월 29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⑦리버스레드- 데뷔전 늦발과 진로 막혀 무리한 주행 후에도 탄력과 근성 있는 걸음으로 실전적응 마친 뒤 강도 올려 전력 다졌다. 스피드와 탄력 확연히 나아졌고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 유리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④스파이커- 실전 치를수록 순발력과 뒷심 계속 나아지며 걸음 늘고 있는 마필이다. 승군전 거리 늘었지만 스피드 보강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⑧승전시대- 데뷔 이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지고 무엇보다 주폭이 의외로 상당히 좋은 마필이다. 승부의지만 보인다면 편성도 그리 강하지 않아 자력입상도 가능하다

4경주 ⑩사르카- 강구보를 의도적으로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한 마필이다. 끝걸음도 살아있어 초반 전개만 잘 풀어준다면 충분히 뚝심 발휘가 가능한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②세븐클로버-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최근 공백 복귀 후 실전 적응을 마쳤다. 이번 경주 약 상대와 전개의 이점 속 능력 발휘할 마필로 유력하다.

10경주 ③안성축제- 이미 현군에서는 꾸준한 적응력을 쌓은 마필로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다. 능력기수의 기승에 전개의 이점까지 감안해 볼 때 능력 발휘 기대되는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①시타델- 전개 자유로운 마필로 2연속 3착하며 아쉬움 주었으나 실전 치르면서 걸음변화 보이는 상승마다. 마필 두수 많지 않고 강자 없는 편성에 출발지 좋아 차분하게 앞선 승부 노려볼 입상유력마.

3경주 ②라스트무대- 하루가 다르게 걸음변화 보이는 신예마 접전경주로 데뷔전 상대 강해 고전했으나 주행검사 여유 보인 장래 기대되는 잘생긴 말이다. 출발지 좋고 강자 없어 내측선입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