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②록오브선더- 예전과 달리 최근 흙 맞고도 내성 생긴 걸음으로 선전한 뒤 질병 없이 주기 길게 가져가며 전력 보강했다. 상태와 걸음 더욱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전개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②막강배틀- 데뷔전 가능성 보인 뒤 늘어난 거리 걸음 아끼고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탄력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에 유리하고 공들여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전개와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②막강배틀- 직전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면서 걸음 변화 보인 마필이다. 강구보시 주폭에 파워감이 느껴지며 직전보다 편성자체도 약해져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5경주 ④파이어볼러- 상위군 마필과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힘이 차면서 탄력이나 상태 매우 좋아진 마필이다. 보여준 걸음은 미흡하지만 보여줄 걸음 더 있는 신예 마필이라 관심이 필요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⑥히트앤런- 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마필로 초반 스피드와 종반 탄력을 고루 겸비해 능력 발휘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소속조의 승부의지까지 강해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6경주 ⑫한가위- 현군에서는 꾸준하게 적응력을 쌓은 마필로 최근 서서히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주를 앞두고 훈련시 상당히 좋은 탄력을 보여줘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②플라이레이디- 전개 자유로운 잘생긴 마필로 직전 승군전 아쉽게 3착했다. 거리 늘었으나 기승기수 교체하고 출발지 좋아 출발부터 강하게 밀고 나와 내측 앞선 자리 잡고 앞선 승부 가능한 입상 유력마.

3경주 ⑦티즈토리아- 데뷔전 여유 있게 우승한 2살짜리 고가마필로 장기적으로 씨암말까지 생각하고 들여온 기대치 높은 말이다. 기승기수 교체하고 적정거리 출전이라 출발부터 강하게 감고 나와 앞선 승부 가능한 입상 유력마.

<8월 12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①하얀누리- 공백전 컨디션 난조로 고전했지만 기본걸음 좋은 마필로 공백적응 마친 뒤 충분히 휴식 취하며 공들여 전력정비 마쳤다. 상태와 걸음 호전 중에 있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①그랜드키- 아직 이렇다 할 걸음 보이지 못했지만 주행 안정되며 전력 신장중인 마필이다. 직전 스타트 안정된 변화 보인 뒤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⑤해비치- 훈련강도는 직전과 비슷하지만 강구보시 스피드감이 좋아지고 편성 자체도 그리 강하지 않아 뚝심 발휘가 가능하다. 기본 능력도 보유한 만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7경주 ①그랜드키-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진 모습 속에 힘이 차면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진 마필이다. 편성 자체도 데뷔 이후 가장 약해지고 보여줄 걸음 더 있어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③레이징팀- 혼합4군에서는 이미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쉽지 않은 상대를 맞이해 능력대비 저평가될 수 있으나 훈련 상태 우수하고, 능력 또한 겸비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7경주 ④카이트- 데뷔 후 아직 입상의 경험은 없으나 최근 한층 힘찬 걸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주는 현군 최약편성에 1800m 거리가 오히려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어 입상 노려볼 복병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6경주 ⑦시더스타- 강선행마들이 즐비하게 출전해 선두권 동반몰락이 예상되는 가운데 종반 특유의 추입력 발휘가 예상되는 마필이다. 직전대비 낮아진 부담중량과 적임거리인 1400m로 거리를 내린 부분도 좋아 보인다.

8경주 ①뉴돌격- 직전경주에서는 경주외적인 원인으로 인해 능력을 전혀 끌어내지 못한 마필이다. 국5군의 최약체 편성을 만났고 수습 기수 이상의 기승술을 보여주는 서승운 기수로 교체된 부분도 좋아 보인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