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제 '팔팔츄정' 출시

한미약품이 저용량 실데나필(Sildenafil) 발기부전제 '팔팔츄정 25㎎'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당뇨 및 고혈압 환자 등 동반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도 효과가 있으며, 빠른 약효 발현과 높은 강직도가 특징이다. 박하향의 달콤한 맛으로 씹어먹을 수 있는 이 약은 30정 단위로 포장 판매되며 의사 처방을 받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외검사기관 직접 평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국내로 수입된 식품에 검사 성적서를 발급한 해외 검사기관에 대한 직접 평가에 나선다고 밝혔다. 식약청은 지금까지 국제 평가기관의 인증서 등 서면 자료로 해외 검사기관의 능력을 검증했으며 직접 분석 능력을 평가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평가를 받는 검사기관은 미국 오리건주(州)의 수출입센터 등 국내로 수입되는 식품을 검사한 실적이 있는 5개국 13개 '국외검사기관'이다.

'후시딘 사랑의 테디베어 캠페인'

동화약품은 후시딘과 테디베어뮤지엄이 이달 말까지 공동으로 '후시딘 사랑의 테디베어 캠페인'을 펼친다. 이 캠페인은 후시딘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테디베어와 후시딘이 만나 마음의 상처까지 돌본다는 의미로 기획됐다. 캠페인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병원 기부와 페이스북 응원메시지 모집, 테디베어뮤지엄 전시 등이 준비됐다.

응급의료기관 42%, 인력 등 기준 미달

보건복지부가 전국 452개 응급의료기관(권역센터 16개, 전문센터 4개, 지역센터 119개, 지역기관 313개)의 응급의료서비스 질이 전반적으로 개선됐으나 법적기준에 대한 충족율은 58.4%(264개소)로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특히 인력기준 충족율이 59.1%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고, 시설·장비 영역 충족율은 2010년 각 71.7%에서 2011년 93.6%로 개선됐으나 인력은 2010년 54.4%에서 조금 나아지는 데 그쳤다.

한국로슈진단 당뇨진단사업부' 아큐-첵 한가위 이벤트' 진행

한국로슈진단 당뇨진단사업부가 '아큐-첵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큐-첵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추석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큐-첵 홈페이지(www.accu-che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생한방병원, 정기건강강좌 개최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이 '무릎건강과 생활관리'라는 주제로 오는 21일 정기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1시 서울 압구정 강남자생한방병원 대강당에서 열리는 강좌는 '나도 모르게 무릎 건강을 해치는 생활습관'을 중심으로 무릎관절을 보호하는 데 좋은 음식과 운동법을 소개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