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공원 최강마 '터프윈' 명예회복

KRA서울경마공원 최강마 '터프윈(외산, 5세, 34조 신우철 조교사)이 명예 회복에 성공했다. 지난 2일 제10경주(혼1, 2000m, 별정)에 조경호 기수와 함께 출전한 '터프윈'은 출전마 중 가장 높은 부담중량인 60kg을 가볍게 극복하고 경쟁자들을 압도하는 뒷심으로 극적인 역전승을 연출하며 최강자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터프윈은 지난 7월 부산광역시장배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경주에 출전했지만, 부산경남경마공원의 '당대불패'에 뒤져 4위라는 기대이하의 성적으로 잠시 구겨졌던 자존심을 이번 경주 우승으로 회복하는데 성공했다.

경마공원 골든벨 퀴즈대회 참가 접수

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오는 21일에 열리는 '나는야 말박사, 도전 골든벨' 퀴즈대회 참가신청을 14일까지 접수한다. 이 대회는 2012 말산업 박람회 행사 중 하나로, 과천 서울경마공원 승마경기장내 특설전시장에서 개최되며 말과 관련된 지식에 자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http://www.horse-expo.co.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본선은 사전 온라인 선착순 접수자 총 100명을 대상으로 주관식 퀴즈로 진행되며 결선은 최후 3인의 OX퀴즈 및 주관식 퀴즈로 진행된다. 골든벨 우승자에게는 제주도 여행권 및 승마클럽 쿠폰 등푸짐한 상품이 제공되며 골든벨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말캐릭터 인형이 제공된다.

마필관계자 대기실 전파차단기 설치

KRA 한국마사회는 휴대폰을 이용한 불법 경마정보 제공 행위의 원천 차단을 통해 경마시행의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경마시행현장인 마필관계자 대기실 및 장구보관실에 9월 중 전파차단기를 설치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될 전파차단기는 G20 정상회의장에도 설치된 바 있는 제품으로 최소 10m에서 최대 20m까지 전파차단이 가능하며 서울과 부산경남경마공원에 각6대, 제주경마공원에 4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경마공원 관계자는 "전파차단기 설치와 함께 휴대폰 소지 및 사용 단속활동을 병행해나가면서 불법 경마정보제공 행위를 뿌리 뽑겠다"고 밝혔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