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⑩언비터블- 첫 번째 능검과 달리 체중 빠지고 주행 안정되며 스피드와 근성 확연히 좋아진 기본능력 좋은 마필이다. 강훈련 소화하며 데뷔전 준비 잘 마쳤고 상태와 걸음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8경주 ⑦돌풍처럼- 주행 안정되고 탄력과 근성 확연히 좋아지며 선전한 뒤 강도 올려 전력 다졌다.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도 유리해 적임기수 재기승으로 만만한 편성 맞아 상승세 이어가기 위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⑨늘푸른톱-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진 마필로 최근 실전 아쉬움 남겼다. 기수 변경으로 전력변화 꾀하는 모습 속에 강한 승부의지 엿보이며 편성도 그리 강하지 않아 자력 입상도 가능하다.

9경주 ⑤골든하트- 승군전 맞이한 마필로 보여준 걸음은 미흡하지만 직전대비 훈련 내용이 좋아졌다. 뚝심 자체도 보유한 만큼 거리 늘었지만 뚝심 발휘가 가능해 기대치 있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②퍼펙트비율-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점을 살리지 못했다.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약한 상대를 맞이했고, 전개의 이점도 유리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6경주 ⑤마이비카-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전형적인 추입형 마필이다. 그동안 발주가 안 돼 데뷔가 늦어졌으나 오랜 시간 발주 연습에 공을 들였고, 이번 경주는 1300m 거리로 인해 역전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⑨본지그- 승군전 기승기수와 호흡이 문제이지만 직전경주 여유있게 우승한 전개 자유로운 마필이다. 한동안 인기 모으고 아쉬움 주었으나 이제는 걸음 터지고 강자 없어 차분하게 선입승부 가능한 입상도전마.

3경주 ⑧황금지존- 데뷔전 여유 있게 우승한 잠재력 좋은 마필이다. 이번에도 강한 상대 없는 편성이라 출발부터 강하게 감고 나와 선행 버티기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

<9월 9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⑩성신신화- 분명 능력 있지만 걸음 아끼고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직전 변화 보인 뒤 질병 없이 주기 길게 가져가며 완성도 높이고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⑦베스트윈- 스타트 나아진 변화 보였지만 심한 주행방해로 외곽 밀리고 후미 처져 탄력 무뎌졌음에도 막판 재탄력 받는 근성 있는 걸음변화 보인 마필이다. 탄력 좋아 늘어난 거리 유리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⑤마이에너지- 직전부터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진 마필이다. 순발력 자체는 미흡하지만 출전 마필 중에 가장 추입력이 좋아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 속에 자력 입상이 가능한 마필이다.

3경주 ⑧미스틱우먼- 데뷔 이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힘이 차면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졌다. 투지도 강해져 보여줄 걸음 더 있어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⑦엑설런트가드- 초반 순발력과 종반 뒷심을 고루 겸비한 마필로 이번 경주는 1000m 적정거리를 만났고, 상대 약해 능력 발휘 용이한 마필로 유력하다. 승부패턴을 맞이한 이번 경주 강공이 기대된다.

7경주 ⑥백억이- 그동안 발통 이상으로 인한 장제 문제로 보유한 능력의 100%를 발휘하지 못했다. 이번 경주는 문제점을 보완한 가운데 경주 여건상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⑧단테스뷰- 최근 부족했던 초반 순발력이 보강되면서 은근히 호전세의 걸음을 보이고 있는 마필이다. 이미 박태종 기수급 마필 몰이를 보여주고 있는 서승운 기수가 기승한 것도 좋아 보인다.

8경주 ④노피어- 꽤 오랜 기간 입상과 상관없는 경주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본 경주처럼 현군 최약체 편성이라면 아직 할 말이 있는 마필이다. 현 거리 경험도 이미 쌓았고 무엇보다 충실한 훈련을 시행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