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로 28~30일 경마 휴장

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추석을 맞아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3일간 경마를 시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휴장과 무관하게 서울경마공원의 입장은 연중무휴로 가능하지만, 연휴 기간인 29일(토)부터 10월 1일(월)까지는 공원의 각종 편익시설은 운영하지 않을 방침이다.

中인기 프로그램, 말춤 패러디 촬영

싸이의 '말춤 신드롬'이 중국 본토에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지난 15일 중국의 인기 프로그램 페이청우라오의 한국특집편 출연자들이 서울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을 방문하여 마방과 실내 승마경기장에서 싸이의 말춤을 패러디하는 영상을 촬영했다. 페이청우라오는 5년 연속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 내 최고 인기 프로그램으로 '중국의 유재석'이라고 불리는 멍페이가 진행하는 커플 매칭 프로그램이다. 마방에서 싸이의 '말춤'을 완벽 재현하며 서울의 관광명소로서 '서울경마공원'을 알린 이번 녹화분은 10월말 강소(江蘇)위성 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짐 실어 나르는 '말' 로봇 화제

로봇 전문 회사 보스턴 다이내믹(Boston Dynamic)사가 계발한, 말을 닮은 짐 수송 로봇이 화제다. 'LS3(Legged Squad Support System)'이라는 이름의 '말' 로봇은 미 해병대와 군사방위연구원의 지원을 받아 군사용으로 계발되었다. LS3는 한번에 180kg의 짐을 실어 나를 수 있으며 한 번 연료를 채우면 24시간 동안 20마일을 이동하며 미션수행을 할 수 있다. 또 누가 타지 않아도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자동적으로 선발대를 쫓아가고, 센서와 GPS를 이용해서 목적지에 스스로 도착할 수 있다. 아직 매복하는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지만 가파른 언덕이 등 험한 지형에도 문제없이 행군할 수 있어 미래 군사 훈련에 긴요한 로봇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