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 즉 겉옷 없이는 외출이 허전한 요즘이다. 일교차가 큰 가을의 특성상 얇은 옷을 입고 가벼운 외투 하나 정도는 걸치게 된다. 가을과 겨울 사이 애매한 계절에는 아우터가 필수용품이다.

단정한 재킷은 패턴이나 장식 등에 따라 캐주얼한 분위기를 낼 수도 있다. 특히 남성들은 검정, 회색, 군청 등 무채색의 컬러를 선호하는데 부드러운 갈색 계열의 재킷을 입으면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잔잔한 체크 무늬의 재킷은 면바지, 보트 슈즈로 꾸며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로 변신이 가능하다.

여성은 톤 다운된 녹색 재킷이 도회적인 이미지를 드러내기에 제격이다. 길이가 짧은 재킷보다 긴 기장의 코트 종류는 키가 크고 날씬해 보이는 착시효과가 있다. 허리선이 강조된 재킷은 체형에 불만을 가진 여성들도 얼마든지 날씬해 보일 수 있다. 짙은 색의 데님을 더하면 시크한 캐주얼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단정한 느낌의 아우터를 하나 장만하면 두루두루 입을 수 있다.

요즘 같은 계절 아우터 중에서도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제품은 점퍼다. 패딩은 한 겨울에 입는 인식이 강지만, 조끼로 활용하면 가을에도 멋 내기에 좋다. 모직 소재의 패딩 조끼는 니트나 셔츠와 함께 입어 캐주얼한 느낌을 낼 수 있다.

투박하지 않으면서 디테일이 돋보이는 점퍼는 여성에게 보온과 스타일리시함을 준다. 올리브 그린, 카키색이 배색된 점퍼는 기존 야상 특유의 기본적인 디자인을 살짝 벗어나 캐주얼 아이템으로서 활용도가 높다.

LG패션 TNGTW의 관계자는 "야상 점퍼는 가벼운 외출부터 아웃도어 활동 등 어디에도 잘 어울린다. 후드 짚업, 티셔츠처럼 기본적인 아이템을 더욱 빛내주는 아우터다"고 말했다.



이현아기자 lalala@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