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②파랑주의보- 능검시 가능성 보였지만 데뷔전 늦발 후 걸음 아끼며 실전적응 마친 기본기 좋은 마필이다. 스피드 좋아 내측전개 유리하고 오랜 기간 전력 다지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⑥주왕산- 직전 스피드와 뒷심 확연히 좋아진 걸음으로 공백적응 마친 마필이다. 선행경합과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에 선, 추입 자유로워 전개 유리하고 상태와 걸음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⑨마이에너지- 지세가 높은 단점 있어 고전하고 있지만 최근 힘이 차면서 훈련시 탄력감이 좋아졌다. 거리까지 줄어든 만큼 종반 추입력 기대할 수 있어 배당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2경주 ⑪쌩손- 지난 주부터 동반훈련으로 병행하며 걸음 늘리는 마필로 보여줄 걸음은 미흡하지만 데뷔 이후 가장 좋아진 상태 보인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⑦나도가-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이번 경주는 앞선 전개의 찬스를 맞이했다. 상대가 약한 가운데 1200m 적정거리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12경주 ⑪하이웰-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로 최근 다소 높은 부담중량으로 인해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다. 이번 경주는 한층 가벼운 부담중량에 상대 해볼 만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7경주 ⑥가람- 최근 부진의 원인은 제대로 된 훈련을 시행하지 않은 것이 결정적 원인으로 볼 수 있겠고 이번에 정상적인 훈련을 시행했기에 분명 변화 있는 걸음 예상된다.

10경주 ⑩라온제나- 선두권에서 경합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 전개상에서도 유리한 마필이다. 최근 특급기수급 기승술을 보여주고 있는 서승운 기수가 기승한 부분도 믿음직하다.

<10월 14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⑧히트앤런- 좋은 체형에 잠재력 있어 실전 치를수록 전력 신장중인 마필로 출전마 중 순발력 가장 좋아 선행 나설 수 있는 찬스 맞았다. 기수 직조로 공들여 상태 잘 만들어 전개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5경주 ⑥항해자- 승군 이후 성적 부진하지만 분명 능력 더 있어 보여줄 걸음 남아있는 마필. 최근 상태 호전되며 탄력 나아지고 있어 강자 없는 편성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5경주 ⑥항해자- 직전부터 훈련 상태 호전세 보였지만 실전 의지 약해 아쉬움 남겼다. 기수 변경에 무게 중심을 실어보고 싶으며 새벽 훈련시 강단 있는 발놀림이라 기대치 가져본다.

7경주 ⑧덕봉산- 순발력 자체가 좋은 마필은 아니지만 뚝심을 보유해 언제든 종반 한발 기대할 수 있는 마필이다.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지구력까지 보강해 변화 기대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⑥티라미스- 초반 순발력과 종반 탄력 발휘가 가능한 전개 자유로운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오랜만에 적정거리인 1300m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능력 대비 배당 메리트가 충분하다.

6경주 ⑩문학스캠퍼- 보유한 잠재력과 능력대비 실전에서 아쉬움을 주고 있는 마필이나 최근엔 한층 힘찬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이번 경주는 현군 기복마 간의 편성이라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②다이아몬드휠- 최근 워낙 부진한 성적을 내주고 있어 능력 부진마 취급을 받고 있지만 이 정도로 물러날 마필은 분명 아니다. 고질적인 사행기가 변수가 되겠지만 이번에 훈련 강도 올려 뭔가 변화를 보일 가능성이 높겠다.

7경주 ⑩백호- 직전 빨라진 초반 스피드를 보여주며 걸음 호전세의 징후가 캐치된 마필이다. 이제 3전을 치룬 어린 마필이고 훈련 강도 올리고 출전했으며 편성도 만만해 데뷔 후 첫 입상의 찬스를 맞은 것으로 보여진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