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④과천대왕- 능검시 마필 가는 데로 추진 없이 시종 여유로운 걸음이 돋보인 마필로 순발력과 스피드 좋아 앞선 전개 유리하고 좋은 체형에 주행자세 좋아 발전 기대치 높다.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⑫북해의별- 직전 컨디션 난조와 전개 꼬였음에도 예전과 달리 탄력과 근성 나아진 변화 보인 뒤 질병 없이 휴식 취하며 전력 재정비 마친 마필이다. 호전세 뚜렷해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감량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6경주 ①선왕산- 체격 조건이 좋은 마필이라 보여줄 걸음 더 있으며 출발연습을 병행하며 전력 다졌다. 힘이 차면서 끝 걸음도 살아난 만큼 전개 풀어간다면 자력 입상 가능하다.

10경주 ③황금케이- 동반훈련으로 부족한 결정력 보완하며 걸음 늘렸고 투지도 직전보다 더욱 강해졌다. 전개만 잘 살린다면 편성 자체 약해진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7경주 ⑨용왕포스- 5군 승군 후 적응중인 마필로 그동안 강공이 아쉬웠으나 종반 탄력에서는 상당히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10경주 ⑨문학스캠퍼- 데뷔 후 5번의 경주를 치르는 동안 아직 입상의 경험은 없으나 기본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하다. 이번 경주를 앞두고 발주 연습을 통해 충분한 준비를 했고, 상대 약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⑥머니파티- 순발력 떨어지나 종반탄력 좋고 거리 늘어 유리한 마필이다. 적임기수 재기승하고 선행 약한 편성에 강자 없어 경주 중반 한 타임 빠르게 감고 나와 직선 추입 노려볼 입상 도전마.

4경주 ①삼정불패- 데뷔전이나 주행 검사시 좋은 순발력 보이면서 여유 있게 통과한 잘생긴 말. 지구력 보강하고 강자 없는 편성이라 출발지 이점 있어 초반부터 밀고 나와 선행 버티기 노려볼 입상 유력마.

<10월 28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⑥왕송- 마체 왜소해 부중 민감하지만 강단 있고 빠르지 않은 흐름 선ㆍ추입 자유로워 전개 유리한 마필. 컨디션 조율하며 공들여 전력 보강했고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감량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⑧미스터리마치- 능검 이후 변화 보이지만 걸음 아끼고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 탄력 좋아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에 전개도 유리하지만 상태 잘 만들어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7경주 ⑪머니바다- 순발력을 앞세워 뛰는 마필로 최근 편성 강해 고전했다. 약체 편성에 훈련시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까지 보강하고 출전한 만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8경주 ①해방둥이- 순발력 보다는 뚝심으로 뛰는 마필로 훈련강도 소폭 올리면서 전력 다졌다. 출발연습까지 병행하며 승부의지 엿보인 만큼 출발지 이점 살려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⑧성신시티- 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마필로 주행 심사시 기록이 늦고, 후미권에 머물렀으나 기본기가 좋고 종반 힘에서도 상당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경주 2위권 도전마로 유력하다.

8경주 ⑦우빈명가- 현군에서는 충분한 경쟁력 발휘가 가능한 기대주로 능력대비 항상 저평가 되고 있는 마필이다. 이번 경주 역시 저평가되고 있으나 능력상 충분한 경쟁력을 갖춰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7경주 ①선두력- 직전 공백도 길었던 마필이 장거리 경주에 출전해 초반부터 오버 페이스 후 졸전을 벌였던 마필이다. 하지만 이번에 정상 출전주기로 돌아 왔고, 게이트 1번에 최적임 거리로 내려왔다면 무조건 노려야 하겠다.

9경주 ④희망대작전- 1200m 거리에서는 번번이 늦추입의 아쉬움을 주었지만 늘어난 거리는 오히려 이 마필에게 유리한 점으로 부각이 될 가능성이 높겠다. 인기마들이 한 가지 정도의 불안요소가 있는 만큼 최소 2위 정도는 차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