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③낙승- 데뷔전과 달리 스타트 변화오고 흙 맞고도 잘 뛰는 내성 생긴 안정된 걸음과 탄력 확연히 좋아진 모습으로 선전한 마필이다. 상태와 걸음 더욱 좋아져 전개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③센탱크- 출전두수도 조촐하고 흐름 빠르지 않은 가운데 능검시 여타 마필과 달리 시종 제어성 말몰이로 능력 은폐에 주력한 마필이다. 기본스피드와 탄력 보유했고 데뷔전 준비 잘 마쳐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⑦동해태양- 최근 훈련 상태 좋았으나 실전 걸음변화 보이지 못한 마필로 강도 높은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졌다.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매우 강해 충분히 자력 입상 가능하다.

8경주 ③라이트이어엠- 공백 이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힘이 차면서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졌다. 기본 능력을 보유한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하고 승부기수 기승해 기대치 높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⑦동해태양- 향후 보여줄 걸음에 더욱더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로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약한 상대를 맞이했고, 승부의지는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5경주 ⑦엘리누나- 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마필로 주행 심사시 시종 여유 있는 걸음을 통해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에스키모’의 자마로 나름 검증된 혈통으로 능력 발휘 기대되는 마필이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6경주 ⑪화이트삭스- 최근 후미권에서 산보하듯이 경주를 마치는 등 행보가 수상한 마필이다. 마음만 먹는다면 선두권에 가담할 수 있는 초반 스피드도 갖추고 있어 승부만 한다면 재미있는 복병마로 보여진다.

10경주 ⑫브리프드림- 모래 맞는 것을 싫어해 선행 여부에 따라 ‘모 아니면 도’의 성적을 내는 전형적인 기복 마필이다. 이번에도 선행을 장담할 수 있는 처지는 아니지만 선행에만 성공을 한다면 강력한 복병마로 손색이 없겠다.

<11월 4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①메루샤인- 스타트 능력과 초반 스피드만 놓고 본다면 출전 마필 중 가장 발군의 능력을 갖춘 마필이다. 때마침 발 빠른 상대마가 특별히 보이지 않고 게이트 조건도 좋아 이번에는 필히 관심을 가져야겠다.

8경주 ④마음의빛- 직전경주 초반 착지불량으로 인해 선행도 못나갔고 외곽만 돌면서 최대의 능력 발휘에 실패한 마필이다. 이번에는 특별히 스타트에 문제만 없다면 단독 선행이 유력하고 선행이라면 직전 보다는 무조건 더 뛸 것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⑦칼라하리- 마방에서 2두의 마필을 출전시켜 강한 승부의지 엿보인 가운데 동반훈련으로 걸음 늘렸고 투지도 직전대비 확실히 강해진 만큼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5경주 ⑭시공을넘어서-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탄력이나 상태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이라 전개 살린다면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⑩동진태후- 4세의 나이에 데뷔해 여느 경쟁마 대비 완성도가 높은 마필이다. 최근엔 실전 적응 중 한층 힘찬 걸음을 보여주고 있고, 이번 경주는 추입력 발휘가 가능한 여건을 맞이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6경주 ⑥카이트- 직전경주 5군 승군전을 치른 마필로 나름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직전대비 기수가 약해졌으나 나름 부담중량의 이점을 안고 있고, 상대 약해 복병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⑧과천비상- 기본 능력은 있는 마필로 평가되고 있다. 능력주행검사 뿐만 아니라 실전에서도 기량을 보여줬고, 이번에도 연승을 이어가는 데는 설명이 필요가 없다. 특히 물고 늘어지는 끈기가 돋보여 기대해도 좋겠다.

7경주 ⑥푸른미소- 체구가 아주 이상적이다. 또한 2연속 가볍게 우승을 챙겨 당분간 쾌속질주가 예상된다. 특히 현란한 발놀림으로 경주를 장악하면서 후속 마필들이 따라 오는 장면은 한마디로 그림 중의 그림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