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까지 온라인 접수

탠 붕휘 심사위원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 작가로 육성하는 제4회'일우(一宇)사진상'을 공모한다.

일우사진상은 예술, 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응모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http://photo.ilwoo.org)에 있는 양식에 따라 업로드해 제출하면 되고 접수는 11월 12일(월)까지다.

선발 과정은 오는 13, 14일 온라인 제출 서류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1차로 24명을 선정하며, 오는 29, 30일 양일간 1차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심사위원단의 1대1 면접을 거쳐'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2명과 '자연/인문 다큐멘터리' 부문 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작가에 대해서는 전시, 출판 등의 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작품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에 최종 선정된 작가 중'출판 부문'1명에게는 독일 핫제칸츠 출판사에서의 단독 작품집 출판과'일우스페이스'개인전 개최 기회를 제공하며,'전시 부문'1명에게는 작품제작 활동비와'일우스페이스' 개인전 개최를 지원하는 등 사진상 지원 규모로는 국내 최대다.

브릿 샐브젠 심사위원
심사위원단은 국내외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되며, 올해의 국제심사위원으로는 현재 싱가포르미술관장 탠 붕휘와 로스앤젤레스카운티미술관 수석 큐레이터 브릿 샐브젠 등 세계적 인지도가 있는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홍성필기자 sph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