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조한 겨울철 두피관리법두피 상태 맞는 샴푸 선택… 세정 후엔 완벽히 말려야린스·트리트먼트 사용땐 두피에 잔여물 남으면 안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 의하면 남성탈모 환자들 중 10~30대의 젊은 층의 비율이 64%이고, 여성탈모 환자 또한 젊은 층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탈모는 더 이상 중ㆍ장년의 문제가 아니다. 눈에 보이지 않아 제대로 신경을 쓰지 못하는 두피는 얼굴만큼 민감한 피부다. 탈모가 발생한 두피는 나이가 들어 보이게 영향을 준다.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건조한 대기로 두피와 모발의 수분을 빼앗아간다. 건조한 모발은 정전기를 발생시켜 더욱 푸석하게 만든다. 비듬, 가려움증 등의 두피 질환 증상도 유발할 수 있다. 건조함이 지속되거나 가려운 두피를 방치하면 민감성 두피로 발전해 심각한 경우 탈모까지 발전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 관리의 기본은 세정이다. 두피 상태에 맞는 샴푸를 선택해 사용한다. 감을 때는 미지근한 물로 모발을 충분히 적신 후 손에 샴푸 거품을 내어 두피를 마사지 해주듯 손가락으로 구석구석 세정한다.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때는 모발에만 바르고 충분히 헹궈 잔여물이 두피에 남지 않도록 한다. 하루 동안 두피에 쌓인 땀, 피지, 노폐물들을 씻어내기 위해 머리는 저녁에 감는다. 샴푸 후에는 두피를 완벽히 말려야 두피 트러블 발생을 막을 수 있다.

닥터자르트의 컨트롤 에이 클래리파잉 샴푸는 민감성ㆍ지성 두피의 탈모 방지와 모근 건강에 도움을 준다. 살리실산 성분이 오래 묵은 각질을 관리해 새 각질층을 형성해준다. 박하 성분이 개운한 사용감을 준다. 외부로부터 자극 받아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쉽게 기름지는 지성 두피도 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 뿌리를 튼튼히 해주는 덱스판테놀 성분이 들어가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인증 받은 제품이다.

록시땅 아로마 수딩 컨센트레이트 마스크
아베다의 인바티 스칼프 리바이탈 라이저는 강황과 인삼추출물이 모낭주변의 두피 건강을 되찾아주는 집중 케어 에센스다. 식물 활성 성분인 덴시플렉스가 모발이 끊어지거나 힘없어 쳐지는 현상을 감소시켜준다. 스프레이 용기의 끝을 두피에 가깝게 두고 양 두피에 고루 뿌린 후 잘 흡수되도록 마사지만 하면 두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록시땅의 아로마 수딩 컨센트레이트 마스크는 민감한 두피의 회복을 돕는 두피 전용 마스크다. 헤어 드라이어의 열, 오염된 환경, 반복적인 펌과 염색 등으로 인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킨다. 캔데이아 나무 추출물과 보습 능력이 뛰어난 살리실릭산을 함유해 두피를 순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아베다 인바티스칼프 리바이탈 라이저
닥터 자르트 컨트롤 에이 클래리파잉 샴푸

이현아기자 lalala@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