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K트로피 교류 '와츠빌리지' 우승

지난 10일 서울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에서 열린 제3회 TJK트로피 교류경주(서울 제10경주, 혼2 1800m 별정)에서 문세영 기수의 '와츠빌리지'가 한번도 선두자리를 뺏기지 않고 와이어 투 와이어(wire-to-wire) 우승을 거두었다. 데뷔 후 연승 행진을 거듭해온 '와츠빌리지'는 경주 전부터 우승 0순위로 꼽히면서 인기를 모았다. '와츠빌리지'는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선행강공을 펼친 끝에 2위를 차지한 마리대물에 4마신 차 우승을 거두었다. 기민한 스타트에 페이스 조절 능력까지 갖춘 '와츠빌리지'는 이번 경주 우승으로 새로운 기대주의 탄생을 예고했다. 올해로 3회째 맞는 TJK트로피 교류경주는 터키자키클럽(TJK)과의 교류 지속 및 유대 강화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찾아가는 승마교실' 15, 22일 개최

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가 오는 15일(목)과 22일(목) 경기 파주시 마정초등학교와 가평군 상천초등학교 전교생 141명을 대상으로 하반기'찾아가는 승마교실'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승마교실은 어린이 승마체험 기회 확대를 통해 승마 대중화를 도모하고, 미래 승마 수요 창출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시행되어 왔다. 이번 찾아가는 승마교실에는 KRA기마대 및 승마교육원 교관 7명이 승용마 1마리와 조랑말 4마리, 포니 2두와 함께 농촌ㆍ벽지의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승마시범, 승마체험, 말먹이주기, 말장구 알아보기 등 승마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승마활성화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승마체험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마사진흥분야 특별적립금 지원 접수

KRA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오는 20일까지 마사 진흥 분야의 한국마사회 특별적립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 특별적립금 사업기간은 201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지원 희망자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참여광장>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각 시도 말산업 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분야는 국내산 경주마의 개량촉진 및 승마산업 기반 확충 등 마사진흥사업에 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기획팀(02-509-2974)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