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홍삼'등 주원료 사용성장발육·면역개선 효과 인기

한독약품 '네이처셋 프렌즈'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만큼이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있다. 어린이를 겨냥한 건강기능식품도 마찬가지다. 과거에는 단순히 비타민제 정도밖에 없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미네랄 성분을 가미하거나 홍삼을 주원료로 사용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제약사에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속속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한독약품은 '네이처셋 프렌즈'라는 어린이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내놓았다. 조립식 영양설계를 내세운 네이처셋 프렌즈는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설탕, 중국산 원료를 전혀 첨가하지 않았다. KBS 인기 애니메이션 '후토스'에 등장했던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네이처셋 프렌즈는 기초영양과 선택영양 제품으로 구성된다. 기초영양 제품인 '후토스 종합비타민 미네랄'은 비타민 13종, 미네랄 9종을 포함하고 있다. 유기농 과일과 채소, 베리, 곡물 등 37가지 천연원료를 사용해 만든다. 수퍼 곡물로 일컬어지는 퀴노아를 함유해 아이들의 기초영양 섭취에 도움이 된다. 츄어블 형태로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선택영양 제품은 말 그대로 선택적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분말 타입의 '후토스 나도 쑥쑥'은 어린이 성장에, 액상 타입의 '후토스 조아 튼튼'은 면역력 개선에 각각 도움을 준다. 또한 츄어블 형태의 '후토스 모야 반짝'은 눈의 영양을 공급해주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연질캡슐 형태의 '후토스 아라 쏙쏙'은 냄새가 나지 않은 정제어유로 만든 어린이 전용 오메가3 제품이다.

일양약품은 '코코몽 시리즈'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코코몽 캐릭터를 내세운 일양약품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은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는 '코코몽 쑥쑥', 면역 개선기능이 있는 '코코몽 튼튼', 고른 영양 섭취를 돕는 '코코몽 멀티비타', 홍삼을 포함한 '코코몽 홍삼동이' 등으로 구성됐다.

함소아제약은 이달 들어 어린이 홍삼제품인 '홍키통키'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함소아한의원의 오랜 연구와 임상경험으로 만든 홍키통키는 6년근 홍삼과 녹용을 기본으로 5가지 식물혼합추출농축액, 나한과농축액, 벌꿀 등을 포함하고 있다. 연령에 따라 만 24개월~4세는 '홍키통키 옐로우', 5~7세는 '홍키통키 그린', 8~10세는 '홍키통키 블루', 11~13세는 '홍키통키 블루'를 선택하면 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