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 공예 트렌드페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이 주관하는 2012 공예트렌드페어가 21~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도자, 유리, 섬유, 금속, 목칠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공예인 6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공예트렌드페어는 생활의 도구로서의 공예에서부터 오브제로서의 공예, 그리고 동시대인들이 느끼고 향유할 수 있는 공예의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2012 공예트렌드페어는 '재발견, 공예와 지역성(Rediscovery! Craft and Locality)'이라는 주제로 과거와 현재, 문화와 산업, 공예와 디자인의 경계를 허물고 오늘날 다양한 양상을 보이는 공예의 지역성을 조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상철 예술감독(디자인 이가스퀘어 고문)의 기획으로 2012주제관과 KCDF사업관, 그리고 지방자치단체관 등의 기획전시관을 통해 공예의 핵심적인 요소인 '지역성'이 오늘날 어떠한 양상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는지 다양한 국내외 사례들을 통해 전시를 구성한다.

또한 해마다 공예 작가들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구성되고 있는 창작공방관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신진작가 및 중견작가들의 기획전시를 통해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독창적이면서도 실용적인 공예의 가치와 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홍성필기자 sph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