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③오섬워리어- 데뷔전 늦발로 이렇다 할 모습 보이지 못하고 고전했지만 능검시 가능성 보인 마필. 질병 없이 주기 길게 가져가며 공들여 전력 보강했고 호전세 뚜렷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감량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⑥해광- 걸음은 보합세지만 출전마 중 순발력 가장 좋아 선행 나설 수 있는 편성 호기 맞은 마필. 주기 빠르지만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전개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⑥엑설런트가드- 주폭이 좋은 마필이라 아직은 보여줄 걸음 더 있으며 승군 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투지도 매우 강해진 만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7경주 ⑦검탄- 데뷔 이후 가장 길게 훈련을 시행하며 걸음 늘린 마필로 지난주 동반훈련을 시행하는데 몰라보게 탄력감이 좋아져 큰 능력 마필이 없는 편성이라 기대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9경주 ③톱스페셜- 직전경주 4군 승군전을 치른 선행형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부담중량이 다소 높은 편이지만 단독 선행의 찬스를 맞이했고, 1300m 거리 여건이 좋아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11경주 ⑩우공이산- 이번 경주는 2군 승군전으로 인해 한층 강해진 상대를 맞이했으나 직전 대비 부담중량의 이점이 유리하고, 편성상 현군에선 해볼 만한 상대를 만나 입상 노려볼 복병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⑬슈퍼터빈- 출발 악벽으로 인해 그간 최대의 능력 발휘를 하지 못했었다. 주행 재심사시 스타트 좋아진 모습을 보였고 공백 있지만 훈련 상태도 좋아 먹을 만한 배당 나올 때 노려야겠다.

3경주 ①군장- 데뷔전 포함해 최근 2번의 경주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직전경주를 통해 순발력 보강된 모습을 보이며 상승세 징후가 포착되었고 연일 강도 높은 훈련 시행해 뭔가 변화를 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12월 2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②송암장사- 능력 주행검사뿐만 아니라 데뷔전에서도 여유롭게 우승을 챙겼다. 하지만 직전 과중한 인기 부담으로 분패를 당해 이번에는 신중모드로 나서면서 무너진 자존심을 회복할 절호의 찬스다.

4경주 ⑨마이티블랙홀- 능력에 비해서 간혹 늦발주로 게임을 망치는 경주가 허다하다. 또한 발동이 늦게 걸리는 단점이 있기도 하나 이번에는 별다른 강자가 없어 우승을 거두기엔 절호의 찬스다. 어쨌든 오랜만에 시원스런 경주력을 발휘해 보겠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⑧우주강국- 현군 유일하게 입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마필로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힘이 차면서 주행도 부드러워진 모습이라 자력 입상도 가능하다.

3경주 ①원더풀퀸- 데뷔전 훈련 내용 미흡한 가운데 부진한 모습을 보인 마필로 충분한 휴식과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투지도 몰라보게 달리진 모습이라 걸음변화 보일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⑩새암골- 5군 승군 후 적응중인 마필로 이번 경주는 적정거리인 1300m 거리를 맞이했고, 상대 인기마의 경주가 전반적으로 검증이 필요한 마필들로 편성되어 있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4경주 ⑤동진태후- 4세의 나이에 데뷔를 한 마필로 경주 경험에 비해서 완성도가 높은 마필이다. 최근 경주에선 스피드 향상이 돋보이는 가운데 이번 경주는 직전대비 줄어든 거리 속 단독 선행 찬스를 맞이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0경주 ⑭예스트라이크- 본 경주 배당이 나온다면 공백 있는 마필 중에서 한 두가 사고 칠 가능성이 높겠다. 1800m 거리라 비교적 부담도 적고 오랜 동안 훈련을 시행해 능력 발휘에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인다.

11경주 ⑥위네트댄서- 거리적성이 짧아 1700m 이상 거리에서는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다가도 1400m 적정거리로 내려오면 선전하는 마필이다. 전전 경주에 이어 다시 한 번 적임거리에 출전했고 출전두수도 적어 한 템포 빠른 추입이 예상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