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퀘어에 세계 최초 해외분점

런던 드레스서클
인터파크씨어터(www.bluesquare.kr)가 운영하는 블루스퀘어에 웨스트엔드 명물인 뮤지컬 전문숍 드레스서클 한국점이 7일 문을 연다. 드레스서클 해외 분점은 한국점이 세계 최초다.

드레스서클은 1978년 설립되어 34년째 운영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뮤지컬 전문숍으로 고전부터 최신 작품까지 수많은 뮤지컬 CD와 DVD, 악보와 대본, 뮤지컬 서적과 머천다이징 상품 등을 접할 수 있는 살아있는 뮤지컬 박물관이다.

블루스퀘어 드레스서클은 영국 드레스서클 현지에서 공수한 CD, DVD, 악보, 대본, 서적, 포스터와 티셔츠, 머그컵, 열쇠고리 등 머천다이징 상품과 미국 월트디즈니에서 직수입한 제품들로 국내에 소개되거나 혹은 아직 소개되지 않은 뮤지컬과 고전 작품 200여편의 희소성 있는 상품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또 오디뮤지컬컴퍼니, EMK뮤지컬컴퍼니, 마스트엔터테인먼트, 에이콤, 엠뮤지컬컴퍼니, PMC 등 국내 유수의 뮤지컬 기획사들이 제작했던 공연들의 머천다이징 제품들도 만날 수 있다.

인터파크씨어터는 지난 11월 20일 국립예술자료원과 제휴하고 국내 최대 공연DB 사이트 플레이DB와 연계해 공연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하고 한국 공연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상설 전시 및 기획전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인터파크씨어터는 드레스서클 오픈을 기념하여 7일부터 한달 간 '플레이DB 사진전'을 열고 2012년 한해 동안 화제가 되었던 뮤지컬의 공연 준비과정이 담긴 현장사진과 주목 받았던 배우들의 사진전을 연다.



홍성필기자 sph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