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8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⑤빅밴드- 능검시 시종 능력 은폐했고 좋은 체형에 스피드와 근성 보유한 발전 기대치 높은 마필. 빠르지 않은 흐름에 탄력 좋아 전개도 유리하지만 데뷔전 준비 잘 마쳐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⑧미라클랜드- 데뷔전 경합과 외측 사행으로 고전했지만 능검시 가능성 보인 기본기 좋은 마필. 선행시 능력 발휘 용이하고 상태와 걸음 여전히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⑨패왕수- 강 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했고 승군 후 가장 좋은 탄력과 상태 보인 마필이다. 편성 자체는 강하지만 아직은 보여줄 걸음 더 있어 거센 도전이 가능하다.

3경주 ⑪늘푸른아침- 주행 심사시 순발력과 뚝심을 겸비한 모습이라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전력 다졌고 신마답지 않게 투지도 강해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⑤빅밴드- 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마필로 주행 심사시 신예마답지 않은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줬다. 의외로 약한 말몰이로 능력을 은폐한 경향도 있어 관심 가져볼 복병마로 손색없다.

8경주 ③문학보우-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이다. 최근 시종 약한 말몰이가 아쉬웠으나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앞선이 가장 약한 편성이라 종반 뒷심에서 강점 보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⑬운해- 하루가 다르게 걸음변화 보이는 잘생긴 2세마로 승군전 거리 늘고 출발지 외곽이나 강자 없고 선행 약한 편성이라 출발부터 강공으로 우승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6경주 ①왕성- 기승기수 교체하고 마필두수 많지 않은 강자 없는 편성에 출발지 유리하고 단독선행 가능한 여건을 맞이해 경주 초반 강공 속 우승 노려볼 유력마로 손색없다.

<12월 9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⑪빅블루- 근본적으로 지구력에 문제점을 드러냈지만 최근 그런 부분이 다소 보완되고 있는 마필이다. 내심 선행도 기대되고 1200m라면 선입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져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8경주 ⑬노벨폭풍- 부산 5조 마방, 똑같은 마주가 당대불패와 더불어 동반 출전시키고 있는 마필이다. 국산마 신분이고 최강의 편성인 것은 분명하나 추입력만큼은 다른 마필과 견주어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⑥최고도전- 공백 적응 마친 마필로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힘이 차면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라 편성 그리 강하지 않아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5경주 ③백탑- 데뷔 이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동반 훈련시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이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⑤룩시가이- 소속 조를 옮긴 후 적응 중에 있는 마필로 최근 정상적인 출전주기에 노력을 기울여 컨디션 회복에 만전을 기했다.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좋은 상태에 약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9경주 ⑨에이스볼트- 소속 조를 옮긴 후 적응 중에 있는 마필로 이미 4군에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마필로 인정된다. 이번 경주는 1800m로 적정거리를 맞이했고, 최근 회복세도 뚜렷해 배당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⑩올데이- 순발력 좋은 마필로 출발지 외곽에 선행경합 문제나 적정 거리에 실전 거듭되며 걸음변화 보여주는 상승마다. 이번 경주 편성상 뚜렷한 강자가 없어 전개 이점 속 입상 노려볼 유력마다.

3경주 ①아르고민- 데뷔 이후 상대 강해 3연속 3위에 머무르며 아쉬움 주고 있는 마필이다. 종반 탄력 좋고 출전두수 적은 가운데 선행 약한 편성을 맞아 차분하게 추입 노려볼 입상 유력마로 손색없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