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⑭탐라여걸- 아직 입상의 경험은 없지만 최근 좋은 컨디션에 걸음 호전 중인 마필. 강도 올려 전력 보강 마쳤고 상태도 좋아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전개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⑩퍼펙트딜- 실전 치를수록 잠재된 걸음 살아나며 변화 보이는 선, 추입 자유로운 마필. 직전 준비 미흡함에도 가능성 보인 뒤 강도 올려 전력 다졌고 스피드와 탄력 확연히 좋아져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⑪아리랑바람- 직전 대비 훈련강도는 비슷하지만 힘이 차면서 스피드 살아난 마필로 전체적으로 큰 능력을 보유한 마필이라 훈련시 보여준 걸음으로 충분히 경쟁력 보일 마필이다.

5경주 ⑪스마티로드- 데뷔 이후 보여준 걸음 없는 마필이지만 상위군 마필로 동반훈련하는 모습 속에 마필 스스로 뛰려는 투지 매우 강해져 걸음변화 보일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6경주⑤라온볼드- 초반 순발력과 뒷심 발휘에 강점이 있는 마필로 이번 경주는 쉽지 않은 상대를 맞이했으나 선행 찬스가 유리한 여건을 맞이했다. 공백 이전 대비 한층 힘찬 걸음을 발휘할 마필로 유력.

9경주 ⑥산호- 실전 적응중인 신예 마필로 아직 입상의 경험이 없으나 직전경주 초반 앞선 전개로 인해 향상된 스피드를 선보인바 있다. 이번 경주는 한층 약해진 상대를 맞이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⑦장미언덕- 500여kg이 넘는 육중한 체구다. 데뷔 후 2연속 준우승에 그쳐 다소 아쉬움을 주고 있으나 경주를 치를수록 두각을 나타낼 것임에는 틀림이 없다. 이번에도 상대 강하지만 자력으로 우승을 거둔다.

6경주 ⑥콜렉트더윕- 능력에 비해서 아직 첫 승을 거두지 못하고는 있으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그동안 매번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착순에 그쳐 자존심이 구겨질 대로 구겨졌다. 하지만 앞으로 보여줄 능력이 있는 만큼 이번에는 무조건 우승 챙긴다.

<12월 16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①매켄지보이- 최근 대비 경주 여건이 많이 좋아진 느낌이다. 일단 직전 대비 게이트가 안쪽으로 내려왔고 특별히 빠른 마필이 없어 선행에만 성공한다면 좀 더 뛰어줄 것이다.

10경주 ②피렌체- 국2군 승군 후 장거리에서는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지만 1400m라면 무시할 수 있는 마필은 분명 아니다. 게이트 조건도 좋고 직전 대비 감량도 많이 받아 강력한 복병마로 손색이 없어 보인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②선블라스트- 직전 대비 훈련강도 대폭 올리면서 동반훈련으로 걸음 늘렸고 탄력이나 상태 변화 보인 마필로 기본 능력도 보유한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한 마필이다.

4경주 ④섀도우폭스- 기본 순발력을 보유한 마필로 강 구보를 의도적으로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에 집중하면서 강한 승부의지 엿보인 마필이라 전개 살린다면 경쟁력 보일 수 있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⑧용강- 최근 실전 적응 중 힘이 차고 있는 마필로 뒷심 발휘에 강점이 있다. 이번 경주는 선두 경합이 불가피한 가운데 직전 대비 추입이 가능한 거리를 맞이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11경주 ⑤태왕성- 한동안 슬럼프로 인해 능력 발휘가 쉽지 않은 모습이었으나 직전경주 좋은 걸음을 통해 뚜렷하게 회복된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경주 전개 이점 유리하고 상대 해볼 만해 관심.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⑤남해대왕- 데뷔전 때만해도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마필이다. 하지만 경주를 치를수록 엄청난 파워와 폭발적인 추입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결승선 주로에 접어들면 생고무 같은 탄력이 일품이다.

5경주 ⑧브리그- 직전 경주에서 후속마를 대차로 따돌리는 괴력의 힘을 보여준 바 있다. 지금까지 보여준 것보다도 앞으로 더 보여줄 것이 많은 만큼 기대가 된다. 전개 이점 유리해 우승 기대마로 유력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