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부위별 각질제거법

겨울 추위로 일어난 피부 각질은 화장을 들뜨게 하고 노화를 앞당긴다. 얼굴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약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한가지 제품만으로 얼굴 피부의 각질을 관리하는 대신 눈, 코 등 부위별로 '맞춤형 케어'를 하면 훨씬 건강한 피부로 회복할 수 있다.

# 볼 주변

광대나 볼 주위에 생기는 각질은 페이스 오일과 스팀 타월로 다스린다. 이 부위의 각질은 범위가 넓고, 딱딱한 성질로 눈에 잘 띄어 재빠른 관리가 필요하다.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 페이스 오일을 넓게 펴 바르고 스팀 타월로 살살 닦아내면 오일 성분이 피부 위 각질을 녹여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 코 주변

콧등은 둥그런 형태로 세심한 관리가 어렵다. 이 부위에는 필링 제품이 사용이 효과적이다. 손으로 문지르거나 거친 제형의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하면 자극을 줘 오히려 모공을 넓히고 각질이 심해질 수 있다. 거품 타입의 저자극 필링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하면 자극이 덜하다.

# 미간 각질

미간의 각질은 비교적 얇아 물 먹인 스폰지로 톡톡 두드리는 것만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수분을 잘 흡수하는 스펀지에 충분히 물을 적셔 미간을 중심으로 밀어내듯이 닦아준 뒤 가벼운 젤 형태의 크림을 덧바르면 각질을 잠재울 수 있다.

# 입가 각질

입 주변 각질은 섬세해 페이셜 스크럽 제품으로 다스리기 어렵다. 수분관리로 각질을 잠재울 수 있다. 립밤을 입술 라인보다 넓게 바르면 빠르고 간단하게 각질을 관리할 수 있다.



이현아기자 lalala@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