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큰손' 남성 소비자 급부상버드와이저 디자인 변신… 레드 컬러에 심플함 강조야구 마케팅 진행도 눈길남성 전용제품 한꺼번에 맨킷 '패키지 제품' 인기

남성 소비자가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화장품, 주류, 온라인 쇼핑몰 등 업체마다 남성을 타깃으로 한 파티나 마케팅을 펼치며,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남성 소비자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버드와이저-남성 타깃 파티 개최

글로벌맥주 버드와이저는 제품 디자인 등에 변화를 주거나 프리미엄 파티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높아진 남성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기존의 캔 디자인에 변화를 주어 특유의 강렬한 레드 컬러와 나비 넥타이(bow-tie) 문양을 강조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캔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최근에는 자동차, 남성 화장품 브랜드와 공동으로 남성을 타깃으로 한 파티를 개최하면서 남성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야구와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남성 전용 패키지 상품 출시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에서도 남성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은 쇼핑할 시간이 없거나, 쇼핑하기 귀찮아하는 남성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나섰다. 남성들이 주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속옷, 화장품 등 남성 전용제품을 종류별로 모아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 고객이 원하는 기간에 맞춰 주기적으로 배송해 인기를 얻고 있다.

맨킷
#G마켓-남성 패션 편집숍 강화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꾸준히 증가하는 남성 패션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남성 편집숍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멘즈클래식'에 이어 두 번째로 '멘즈러기드'를 오픈했다. '멘즈러기드'는 아메리칸 캐주얼 전문 남성 패션 편집숍으로 실용적이고 빈티지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프레피룩과 위크웨어, 바이크웨어 등 최근 남성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홍대점, 홈플러스, 롯데마트로 매장 확대

화장품 업계에서도 그루밍족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자리잡으면서 남성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아모레퍼시픽의 는 오직 남성만을 위해 출시한 그루밍 브랜드로 홍대점을 시작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자동차 정비소 콘셉트 인테리어로 남성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홍대점은 국내 최초 남성화장품 체험형 공간 매장으로 남성전용 피부관리실도 운영하고 있다.


G마켓 멘즈클래식
맨스튜디오

정용운기자 sadzoo@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