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업체 '아카데미 페스티벌' 봇물복합형 하이브리드 제품, 소비자 심리 공략 나서LG, 일체형 PC 구입땐 잉크젯 복합기 등 사은품삼성, 유무선 마우스 선물

주요 IT 전자기기 업체들이 졸업과 입학 시즌을 앞두고 일제히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탭북, 일체형PC 등 복합형 하이브리드 제품을 앞세워 고객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또한 소니, 도시바, 레노버 등은 삼성과 LG의 아성에 도전하기 위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LG전자는 '2013년 LG PC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 최신 LG PC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고 있다. 행사는 3월 말까지 진행된다.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한 탭북을 비롯해 풀HD 해상도 고화질 울트라북, 일체형 PC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일체형PC를 구입하면 잉크젯 복합기를 선물한다. 울트라북 구매 시 노트북 가방 또는 고급 파우치, 무선 마우스, 16GB 마이크로 SD 메모리를 제공한다. 탭북을 구매할 경우 7만원 상당의 LG BA 이어폰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2013 삼성전자 S'아카데미 18th'행사를 3월 말까지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스마트 PC를 비롯해, 최신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유/무선 마우스와 삼성에듀 온라인 무료 수강권을 선물한다. 삼성에듀에서는 어학, 자격증, IT, 그래픽 관련 220여 개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윈도8이 적용된 삼성PC를 구매하면 '어도비 포토샵 엘리먼츠 11'의 90일 무료 체험판과 더불어 정식버전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PC, 시리즈9, 시리즈7 크로노스을 구매하면 POOQ(지상파 실시간 및 다시보기 TV앱) 3개월 이용권이 추가 증정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아카데미 행사 제품은 '2013 삼성전자 S' 아카데미 18th' 의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www.s-academ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 삼성에 뒤질세라 레노버, 소니, 도시바 등도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열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레노버는 3월 30일까지 레노버 정품 백팩을 증정하는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실시 중이다. 단 행사는 사은품 소진되면 종료된다. 이벤트는 1, 2차로 나눠 진행되며, 1차는 오는 3월 3일까지다. 1차에서는 울트라북 'Thin&Light' 제품으로 진행된다. 1차 이벤트가 끝나고 3월 4일부터 3월 30일까지는 터치 기반 노트북 중심으로 2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간 내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레노버클럽(www.lenovoclub.co.kr)에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면 선착순으로 레노버 정품 백팩을 제공한다.

도시바코리아는 최신 노트북과 함께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2013 도시바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3월말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노트북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제품에 따라 백팩, 파라짱 마우스, 프리미엄 숄더백,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 등을 선물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toshiba.co.kr)와 고객지원센터(1588-589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는 바이오 노트북 구매 시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바이오 페스티벌(VAIO FESTIVAL)'을 실시한다. 바이오 페스티벌은 3월 10일까지 진행되며, 2013년 봄 출시 윈도8 탑재 전 모델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중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모델에 따라 노트북 전용 가방 또는 파우치, 소니 3.0 USB,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무선 마우스, 마우스 패드 등 다양한 노트북 액세서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소니 바이오 봄 신모델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토어 온라인(www.sony.co.kr/store) 및 소니 바이오 홈페이지(www.sony.co.kr/va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민구기자 amg9@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