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게 성공하는 조건 3가지

▲'필요 속도 탐욕' 비제이 바이테스워런 지음. 안진환 옮김. 한국경제신문 펴냄. 1만6,000원.

글로벌 무한경쟁사회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실패의 함정을 피해서 더 뛰어나고, 더 빠르게 성공한 '승자의 법칙'을 공개한다.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이 가진 성공의 조건은 '필요, 속도, 탐욕'이라고 정의하고, 이 세가지 요소를 유기적으로 활용해 성공을 일궜다고 말한다. 변화와 혁신이 왜 필요하고, 속도의 변화와 탐욕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더 뛰어나고 더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파괴적 혁신 12계명'도 제시한다.

CEO 20명의 경영철학과 성공

▲'한국 CEO 대탐험3' 손홍락 지음. CEO파트너스 펴냄. 2만9,000원.

CEO 전문기자 출신 저자가 CEO 20명의 경영철학과 성공 원동력을 그들의 목소리와 함께 담아 전한다.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일동제약 정연진 사장,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대표, 멜파스 이봉우 대표이사 사장, 하나투어 박상환 회장, 대교그룹 강영중 회장 등 금융 전자 제약 아웃도어 레저 자동차 공기관 교육 의료 법률 디자인 제조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했다. 20명의 CEO들이 털어놓는 절체절명의 위기, 극복의 반전,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용기의 원천, 그 과정에서 깨달은 삶의 진리 등을 엿볼 수 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