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검색해 클릭만 하면 전문가 못지 않은 지식을 손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으로 가치 있는 정보를 얻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반면, 넘쳐 흐르는 지식정보로 인한 혼란이 가중되기도 한다. 정확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자신이 알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별해 선택적인 정보검색이 필요하다.

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맞이해 시력교정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수술 받기 전 인터넷으로 정보를 검색해 철저하고 꼼꼼하게 병원선택을 하는데, 비슷하고 실속 없는 내용이 많아 원하는 정보는 얻지 못하고 오히려 시간낭비나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인터넷에는 시력교정술인 라식ㆍ라섹수술에 대한 정보가 많이 있지만, 넘치는 정보 속에 정작 자신이 원하는 병원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올바른 라식ㆍ라섹 병원 선택, 기준은 무엇일까?

먼저, 라식수술은 눈의 각막 앞부분을 절개해 각막 절편을 만들어 젖힌 다음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해 각막을 절삭한 후, 다시 각막절편을 덮어 난시, 근시, 원시를 교정하는 수술이다. 이때 미리 정해놓은 양만큼 정확히 각막을 절삭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정확한 기술이 뒷받침되어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의료진의 경험과 기술력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중요한데, 이 때 해당 병원의 라식ㆍ라섹수술 후기나 평가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올바른 라식ㆍ라섹 병원 선택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밖에 수술 전후의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수술 후 부작용 고려한 사후관리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수술 전 주의 사항으로는 소프트렌즈를 1주일, 하드렌즈를 2주일, 드림렌즈는 1달여 간 착용을 중지하는 것이 좋다. 되도록 눈 화장은 자제 하고, 과음 또한 염증에 대한 면역력을 약화 시켜 피해야 한다.

라식ㆍ라섹수술 후 일시적인 시력저하나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있다. 수술 후 환자들의 부작용 사례가 있는지에 대한 수술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도움된다. 또는부작용 사례가 없어야 들 수 있는 ‘책임 배상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병원인지 확인해야 한다.

강남 아이플러스안과 이용재 원장은 “안과를 포함한 모든 병원은 신뢰가 우선인데, 신뢰는 의료진의 실력, 성공적인 수술결과, 그에 따른 소비자 만족도로 형성된다”며, “아이플러스안과는 수술 후에도 환자들이 언제나 질의 할 수 있는 ‘24시 응급콜’ 서비스를 도입, 환자들의 불안을 해소시킴으로 만족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아이플러스 안과는 2013한국소비자만족지수 안과부문 1위를 3년 연속 수상했다.



송응철기자 sec@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