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부 가사노동 덜어주는 '스피드 가전'지멘스 '퍼펙트드럼세탁기' 세탁시간 60% 줄여필립스 아쿠아트리오, 물걸레·건조기능 한번에 전기도 절약 일석이조

지멘스 퍼펙트 드럼세탁기
기온이 높고 비가 오는 여름철에는 세탁, 청소, 설거지 등 많은 집안일을 해야 하는 주부들의 고충이 많아지기 마련이다. 가전업계에서는 이러한 주부들의 가사 노동을 덜어줄 수 있는 '스피드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빠른 시간 안에 집안일을 마칠 수 있고 전기도 절약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세탁시간과 에너지 소비를 줄인다

지멘스 '퍼펙트 드럼 세탁기'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술인 베리오퍼펙트 기능이 탑재돼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스피드퍼펙트와 에코퍼펙트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스피드퍼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세탁 시간을 60% 정도 줄일 수 있다. 에코퍼펙트 기능은 온수 사용량을 낮춰 에너지 소비를 20% 절감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또한, 오염도가 낮은 의류를 단 15분 만에 세탁 할 수 있는 '슈퍼15' 프로그램 등도 있어 가사 노동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진공 청소, 물걸레 청소, 건조를 '한번에'

필립스 '아쿠아트리오'는 기존 미세먼지를 흡입하는 진공 청소의 기능은 물론 아쿠아 청소 시스템을 갖췄다. 끈적이는 오물ㆍ얼룩 등을 닦아주는 물걸레 청소 기능과 건조 기능으로 여러 가지 청소를 한번에 쉽고 간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여러 단계의 청소 과정을 단축시켜 가사일에 들어가는 주부들의 시간과 노력을 줄여준다. 기존 청소기 대비 3분의 1 수준의 소비전력만 사용해 약 50% 이상 전기 절감 효과가 있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건조기능을 없애 20분만에 식기 세척

동양매직 '멀티식기세척기'는 건조기능을 과감히 삭제했다. 20분만에 세척이 가능해 바쁜 주부들을 도와주는 식기세척기다. UV램프를 장착해 세척부터 보관까지 식기세척기 한대로 해결할 수 있다. 오염도 별로 간편세척, 빠른세척, 강력세척, 일반세척이 가능하며 세척실 내부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마감했다. 손 설거지 대비 최대 93%의 물 절약이 가능해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고, 1회 전기사용량도 낮춰 경제적이다.

▲'3면 열풍 가열'로 조리시간 3배 이상 단축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말하는 오븐'은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발효 및 건조 기능까지 가능한 복합오븐이다. 제품 후면에 위치한 스피커를 통해 모든 메뉴 및 단계별 설명을 음성으로 제공하는 음성 안내 기능이 있다. 한국식 요리, 서양식 요리, 홈베이킹, 스팀요리 등 최대 60가지 요리에 대해서 자동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3면 열풍 가열' 기능으로 후면, 상면, 측면의 팬을 통해 열을 빠르게 전달해 기존 제품보다 조리시간을 3배 이상 단축시켰다.


동양매직 멀티식기세척기

정용운기자 sadzoo@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