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헤어 모발이식센터의 CIT(Cole Isolation Technique) 모발이식 기술이 국제모발이식학회에서 주관하는 황금모낭상을 수상해 화제다.

올해로 제21회 진행되는 ‘황금모낭상’은 모발이식분야 노벨상으로 불리는 상으로, 모발이식기술 분야에서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기술발전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다년간의 임상 연구 결과로 효과가 입증된 기술을 개발한 의사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국제모발이식학회에서는 연간 회의 때 CIT 기술 개발자인 존 콜 박사에 대해 “존 콜 박사를 포함한 FUE 위원회는 비절개 모발이식을 연구해 탈모 부위에 따라 다양한 펀치를 적용해야 하며, 새로운 이식술에서 만들어진 모낭의 단면과, 기존 단면에 대해서도 검토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률적으로 모발이식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머리 여포를 시각화 하고 머리 복원을 위한 다양한 절개에 역할에 대해 중요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 것이다.

모발 복원의 중요성을 입증한 CIT 비절개 모발이식 기술은 탈모치료 중 정수리모발이식 이나 헤어라인모발이식에 유용하게 쓰이며, 성공적인 사례를 공개한 바 있다. 특히 여성들이 주로하는 모발이식인 헤어라인 부위도 헤어라인 성형을 통해 더욱 쉽게 교정할 수 있다.

CIT는 절개할 필요없이 진행하는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비교적 통증이 적고 최대 1만2,000모까지 대량 이식이 가능하며 생착률이 높다는 것이다. 모낭 채취 자체 기구에 전자 감지기가 달려 있어 모발 손상이 적으면서도 정확하게 적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탈모를 원천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탈모치료에 효과적이다. 예전에는 남성들이 주로 하는 모발이식으로 m자 탈모 개선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헤어라인모발이식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는 경우도 드물다.

모발이식을 고려할 때 부담되는 비용을 한 번에 효과와 확신한 사후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CIT 기술로 경제적으로 줄일 수 있어 소비자들이 더욱 주목 하고 있다. 또한, 비절개모발이식은 정확한 적출을 위해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이식을 섬세하고 정밀하게 전문적으로 모발이식을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 comi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