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이 도입된 초창기에는 성형 부위가 얼굴로 많이 집중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얼굴 이외의 다른 부위에 대한 성형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아름다운 얼굴은 물론, 슬림하고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원하는 여성이 증가하면서 몸매를 교정하는 성형이 큰 각광을 받는데, 그 중 가슴성형을 원하는 여성들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 여성들의 경우 체구가 작고, 가슴 사이즈가 작아 가슴성형을 통해 볼륨감이 넘치고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 사이에서 선망의 대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을 쉽사리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가슴성형에 대한 부작용과 고가의 수술비용 등이 가슴성형을 망설이게 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 사실 가슴성형은 다른 성형에 비해 더욱더 섬세하고 전문성이 중요시 되는 수술이다. 특히 출산 후 모유수유를 해야 하는 여성들에게 가슴성형은 또 다른 걱정거리로 인식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최근에는 가슴성형에 대한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보완한 지방이식가슴성형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 지방이식과 줄기세포를 함께 사용하는 버블셀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을 80%이상 높여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본인의 지방을 채취하여 그 안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한 뒤, 정제된 순수한 지방 세포와 일정비율로 다시 혼합하여 밋밋한 가슴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본인의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이 물감이 없고, 부드러운 촉감 그리고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줄기세포가슴성형 중요한 포인트는 지방이식을 할 때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으로 보일 수 있도록 이식되는 지방의 분포를 고르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청담지엔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정민 원장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선택했다면 집도하는 의사의 임상경험에 대해 알아보아야 하며, 줄기세포가슴성형에 사용되는 장비가 최신 장비인지, 셀카운팅은 정확하게 이뤄지는 등을 꼼꼼하게 알아본 뒤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원장은 “줄기세포가슴성형 후 사후 관리에 따라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작용인 구형구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 약 6개월 동안 무리한 운동은 삼가하고 흡연, 음주를 금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