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경기 고양시는 택시승차거부, 불법합승, 지역 외 택시 불법영업행위 등을 특별 단속한다고 밝혔다. 택시 서비스 품질 개선의 일환으로 시행된 택시비 인상 정책에도 변하지 않는 택시 서비스.

서울 시민들은 택시 가격만 오르고도 여전히 택시승차거부, 불법합 승등 서비스의 질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고 불만을 토로 하고 있다. 택시기사들 역시 인상된 택시 비용으로 인해 눈에 띄게 줄어든 승객들과 여기에 사납금까지 올라 이중고에 어려움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택시승차거부, 택시비 부담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지택시코리아(대표 양성우)는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을 마련해 주목을 받고 있다.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터치 한번으로 콜센터를 거치지 않는 간편함, 게다가 인상된 택시요금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한 전면 콜비 무료화를 선언한 것.

이지택시는 터치 한번으로 콜센터를 거치지 않고 가장 가까운 택시기사와 연결이 되며, 실시간으로 택시의 위치를 지도로 조회 할 수 있어 밤 늦게 귀가하는 여성들과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 회식 자리 후 귀가하는 직장인들이 반기는 추세다.

이지택시를 이용해본 손님들은 “늦은 시간 귀가 시 더 이상 택시승차거부를 걱정하지 않아도 돼서 좋다” “합승 권유, 택시 승차거부 등 택시에 대한 이미지가 안 좋았는데 이지택시를 이용하고 나서 좋은 이미지로 바뀌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지택시코리아 양성우 대표는 "택시 업계가 위축된 지금 상황을 타개 할 수 있는 방법은 오로지 승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서비스의 품질을 올리는 것 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이지택시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easytaxikr)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hankooki.com



이홍우기자 I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