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풍조와 함께 외모가 하나의 스펙으로 인정되는 분위기가 생성되면서, 자칫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는 30~40대 직장 여성들 사이에 더 어리고 예뻐 보이는 동안 및 몸매관리 시술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30~40대 직장인 여성들의 경우 어느 정도 사회적인 지위가 있으면서 경제적으로 좀 더 풍족한 경우가 많아 자기관리 및 계발투자에 아끼지 않는 것도 이러한 현상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있다는 분석이다.

삼성 CU클린업피부과 김희중 원장으로부터 바쁜 직장인 여성들이 받을 수 있는 효과적인 동안 및 몸매관리 시술법 3가지를 알아봤다.

쁘띠성형

주사기를 이용해 필러나 보톡스 등을 피부에 주입하여 탄력을 개선하고 작고 갸름한 안면윤곽을 만들 수 있는 시술법이다. 미간 주름이나 팔자주름과 같은 표정 주름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간단한 콧대 성형이나 무턱, 이마 볼륨감 등을 시술할 때도 티가 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시술법으로 꼽힌다.

다만 주사 성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고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시술 부위와 목적에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간단하지만 피부 층에 정확하게 시술해야 하므로 다양한 쁘띠성형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이리포

30~40대의 경우 부분적으로 지방이 쌓여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 보다는 아이리포 레이저 등의 비만 해결 시술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아이리포 울트라 레이저는 지방분해술과는 달리 지방을 파괴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화학적 반응을 통한 순환을 이용해 비만을 치료하는 장비를 말한다. 주사 시술이나 지방흡입수술과 달리 통증이나 긴 회복기간이 필요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지방을 분해해주면서 바로 일상생활도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툴리움

10대에는 깨끗했던 피부가 직장생활에 쌓인 스트레스로 인해 성인여드름으로 표출되는 경우에는 툴리움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안전하고 빠르게 전반적인 피부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툴리움 레이저는 기존의 Er-grass(1550nm) 프락셔널레이저 파장보다 수분 흡수율이 약 10배 정도 높은 신개념 레이저로, 색소성트러블과 PIH, 광노화로 손상된 피부,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 등의 피부 톤과 결을 개선하는 데 이용되는 치료법이다.

1회 치료 시에도, 얼굴 전체의 안색정화, 광노화(거친 피부, 잔주름)이 많이 개선되고 시술 1~2일 후에는 화장이 가능하다. 또 시술 후 약간 티가 나긴 하지만, 쇼핑이나 업무 등의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다. 도움말/삼성 CU클린업피부과 김희중 원장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