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꾸똥꾸' 배우 진지희(16)의 수학학습 비결이 화제다. 현재 중학생인 진지희는 '해를 품은 달', '불의 여신 정이'를 거쳐 JTBC의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우사수)’에 출연, 열연을 펼치고 있는 아역배우다.

진지희는 최근 수학학습기 ‘수학시대’의 모델로 발탁, 수학시대를 직접 사용하면서 수학에 흥미를 가지게 된 것으로 알려진다.

수학교육 전문 학습기인 수학시대는,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수학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학습프로그램이다. 요가태블릿을 활용하는 학습법으로, 언제 어디서든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 수학 자체에 재미를 붙일 수 있게 개발됐다.

특히 궁금한 문제는 태블릿을 통해 강사의 직접 피드백을 단기간에 받을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수학공부를 가능케 했다.

업체 관계자는 “모든 학습은 3~5분 정도의 짧은 동영상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이들의 집중력이 뛰어나다. 쉽고 정확한 문제 풀이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1:1 답변과 내신대비, 모든 영상 콘텐츠 무한 수강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단계별 패키지 프로그램 선보여

수학시대는 최근 종전의 주입식 문제풀이 형식의 공부방식이 아닌 보다 체계적이고 근본적인 공부비법을 모아 초등학생부터 고3에 이르기까지의 패키지 학습법을 개발해 선보였다.

우선 초등학생의 경우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6년의 과정을 각각의 선생님이 플래쉬 기반으로 수학 영상을 제작했고, 교과 개편이 된 교재 8권과 하나의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해결법이 기재된 스토리텔링식 강의를 SD카드에 내장시켜 탭과 함께 구성시켰다.

중등패키지는 개편된 8차 교육 과정의 중학교 3년 전 과정이 포함된 교재 24권과 하나의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해결법이 기재된 강의가 제공된다. 강의 영상은 SD카드에 내장시켜 최대 18시간 연속 재생 가능하다.

고등 패키지는 고1패키지 11권과 문과 패키지 22권, 이과 패키지 34권으로 나뉘며, 고등수학 3년 전 과정이 개편된 교재와 하나의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해결법이 기재된 강의가 SD 카드에 내장돼 제공된다.

특히 4System이 적용되어 하나의 문제당 3개의 변형된 문제를 더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수능의 변형원리와 출제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됐다. 이를 이용하면 어떠한 유형의 문제라도 2분 내에 스스로 풀이가 가능해진다.

이들 모든 패키지는 강의에 유효기간이 없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수학 공부의 효율을 더욱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탭에 포함된 ‘질의응답’서비스에서는 SKY출신 수학과 강사들이 직접 피드백을 해주고 있다.

수학시대 단계별 패키지 및 배우 진지희의 수학공부 비법에 관련된 궁금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math1318.com)를 통해 상세 확인할 수 있다.



이홍우기자 Ihw@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