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신제화(대표 이동옥)는 기능성 및 디자인 신발을 제조해 이마트, 홈플러스, 조달청,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등에 납품하는 혁신형 중소기업이다. 1983년에 설립된 이 회사의 연간 생산 능력은 약 50만족 정도이며 효율적 물류관리를 통해 전국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기능성 신발 제조의 풍부한 기술력과 거품없는 합리적인 가격 및 실용성까지 더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원자재의 철저한 선별 과정과 고품질의 완제품 생산까지 기술력을 확보한 작지만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이 대표는“디자인에 기능성을 완벽히 조합하는 실용적인 신발을 생산하고 있다”며“미국, 영국 등 해외로도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키높이, 에어, 경량, 플랙서블, 녹차, 와이드 슈즈 등 여러 종류의 기능성 신발을 생산하며 차별화된 컨셉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무중창 슈즈라고도 불리는 플랙서블(Flexible) 슈즈는 2014년 신상품으로 자유롭게 구부러지는 창소재를 사용, 유연성과 신축성이 뛰어나며 가볍고 보행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와이드 슈즈는 광폭설계로 신고 벗기 편해 안정감이 우수하고 각종 발질환의 고통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

특히 젊은세대들 위한 톡톡 튀는 디자인 제품과 중장년층을 위한 클래식한 곡선의 세련된 드레스/캐주얼 슈즈 등 500여 가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한신제화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두고 R&D 역량 강화를 통해 기존 제품의 품질 향상을 비롯한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KS인증, ISO 9001·2000, 이노비즈(기술혁신형중소기업), 안전화 안전인증(KSC), 각종 실용신안과 특허 등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아이닷컴 김의성기자 hk952080@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