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 <자메이카+지구를 지켜라> 특집편에서 정형돈이 선보인 ‘오빠게티’ 조리법이 화제다.

기존 라면제품 두 가지를 섞어 선보인 조리법에 무한도전 멤버들은 물론 대중들까지 입맛을 다시고 있다. 실제로 방송 직후 블로그 등 온라인 게시판을 기점으로 ‘오빠게티 인증샷’이 속속 올라오는 가운데, 새로운 ‘섞어라면’ 히트작이 탄생될지 주목된다.

사실 ‘오빠게티’가 전혀 새로운 조리법은 아니다.

농심 면 마케팅팀 관계자는 “2000년대 초반 '짜파구리'라는 조리법이 처음 마니아들 사이에 알려진 다양한 2가지 라면의 조합 조리법이 라면커뮤니티에 유행한 있다 오파게티' 혹은 '오빠게티' 불리우는 오징어짬뽕과 짜파게티의 조합 조리법도 일부 마니아들 사이에서만 회자되다가 지난해 짜파구리가 크게 이슈화되며 조금 알려진 있다 말했다.

이미 알려져 있던 ‘오빠게티’의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끓는 물 1,000ml 에 오징어짬뽕과 짜파게티 면, 건더기 스프를 4분30초간 끓인 뒤 물을 150ml정도만 남기고 따라낸다. 물을 따라낸 뒤 따로 빼 둔 양념스프 중 짜파게티 스프 1개, 오징어짬뽕 스프 1/2~3/4개, 별첨 올리브유를 넣고 30초~1분 약한 불에 잘 저어가며 볶아주면 완성된다.

하지만 정형돈은 오징어짬뽕 스프를 먼저 넣고 끓인 뒤 150ml 정도의 물을 남기고 따라낸 후 나머지 스프를 넣고 볶는 방식을 선보였다. 작은 변화를 통해 ‘정형돈표 오빠게티’를 탄생시킨 셈이다. @hankooki.com



이홍우기자 I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