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 시즌이 시작됐다.

통상적으로 3월부터 5월까지는 예식장과 웨딩관련 업체가 특수를 누리는 시기인데, 이에 따라 좀 더 어리고 예뻐 보이려는 예비 신랑 신부들의 뷰티 관련 소비도 크게 늘어나게 된다.

이 중에서도 예비신랑신부들이 가장 우선시 여기는 것은 ‘동안’으로 보이는 것이다. 실제 최근 띠동갑 연상연하 커플이 늘어나면서 조금이라도 더 동안으로 보이기 위해 헬스와 다이어트, 피부 마사지 및 미용성형시술 등 각종 뷰티 노하우와 시크릿 비법들이 언급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에는 티가 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어리고 예뻐 보이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게 된다. 이를 위한 뷰티법으로 대표적인 것이 간단한 주사시술위주의 쁘띠성형이나 개인차가 있으나 최소절개, 빠른수술시간, 빠른회복으로 안면윤곽개선이 가능한 퀵광대뼈 축소수술, 30분 귀뒤사각턱 축소수술 등 퀵안면윤곽수술이다.

강남역 어필성형외과 대표 조동필 원장은 “아무래도 결혼준비로 인해 바쁜 신랑신부 심지어 부모님들까지 더욱 젊어 보이기 위하여 짧은 회복기간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을 선호하는 편이다”라며, “쁘띠성형은 시술시간이 짧으며, 입원이나 별도의 처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부담감 없이 부족한 부위를 개선시켜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예비 신부들이 많이 찾는 쁘띠성형은 얼굴의 크기나 밋밋한 눈, 낮은 코를 교정하는 수술이다. 특히 사각턱이나 주걱턱 광대뼈 등 안면윤곽 자체가 비대하거나 돌출 발달된 경우, 볼 살이 없거나 패인 옆광대뼈나 앞광대뼈는 도드라지게 튀어나와 보이고, 정상교합의 주걱턱이나, 사각턱 등 턱라인이 길거나 각져보이는 경우 더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시술을 많이 받는다.

우선 근육의 사용 증가로 인해 볼 부위가 두터워 보이고 그로 인해 얼굴면적이 더 넓고 커 보이는 사각형의 경우에는 보톡스 시술을 이용한 쁘띠성형만으로도 보다 부드럽고 갸름하게 보일 수 있다.

신부들에게는 특히 웨딩촬영때, 얼굴의 정면뿐 아니라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기 위해 측면의 옆모습 촬영이 많이 하기 때문에 얼굴의 옆모습라인까지도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기에 저작근의 발달이 아닌 뼈 자체가 큰 경우는 퀵안면윤곽수술인 귀뒤사각턱축소수술로 내시경을 통해 빠르게 각진 사각턱 부위를 절제해 주어 전보다 부드러운 윤곽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광대뼈 자체가 발달된 경우나, 노화와 중력에 의해 볼 부위가 처지고 패여 있어 광대뼈가 더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 경우 나이가 많이 들어 보이는 데, 이 때는 내시경을 이용한 퀵광대뼈 축소수술을 통해 더 부드러운 안면윤곽과 작고 귀여워 보이는 얼굴라인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개인차가 있지만 큰 붓기나 통증, 출혈이 최소화된 빠른 안면윤곽수술로써 전후차이 결과가 일주일 미만정도 내 1차 회복이 가능하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에도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늘어진 턱살의 경우에도 간단한 비너스업핑 레이저를 이용하여 보다 날렵한 턱 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며, 얼굴에 굴곡을 볼륨 있게 채워주는 동안 지방이식은 밋밋하고 납작한 이마나, 턱끝, 볼 등 보다 볼륨감있는 입체윤곽 효과를 주어 얼굴을 더욱 작고 또렷한 안면윤곽으로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조동필 원장은 “최근에는 신부뿐 아니라 신랑들까지 동안으로 보이기 위해 웨딩 촬영이나 예식을 불과 며칠 앞두고 찾아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쁘띠성형이 아닌 윤곽수술의 경우 붓기나 통증, 출혈, 처치방법 등에서 개인차가 생기므로 충분한 휴식을 고려하여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무조건 본인의 피부나 뼈의 크기 및 본인에게 맞는 수술방법 등을 고려하지 않은 채 쁘띠시술만으로 드라마틱한 변화와 외모에 대한 환상을 갖기 보다는,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해 급하게 시술을 받으면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어도 한달 전에는 병원을 결정하여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으로 시술이나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도움말/어필성형외과 대표 조동필 원장



주간한국